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코인 시황] 비트코인, 3개월 만에 10만달러 회복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비트코인 가격이 3개월 만에 10만 달러선을 회복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9일 오전 10시 15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5.12% 오른 10만 2869.43달러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넘어선 것은 지난 2월 2일 이후 처음이다. 사상 최고치는 지난 1월 20일 기록했던 10만 9100달러대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20.99% 급등한 2203.79달러를 기록 중이다.

비트코인 이미지.[사진=로이터 뉴스핌]

비트코인 이미지.[사진=로이터 뉴스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8일(현지시간) 영국과 첫 무역 합의를 발표한 것이 위험자산 투자 심리를 부추긴 것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행정부가 인도와 무역합의가 근접했다는 전망과 더불어 오는 10일에는 미중 첫 고위급 통상 협상을 앞두고 있단 점도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제프 켄드릭 분석가는 이날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은 다양한 형태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며 "최근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로 자금 유입이 급증하고 있다"고 짚었다.

그는 주요 기관들이 조만간 비트코인에 대한 비중을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2분기 목표가로 12만 달러를 제시했던 것은 너무 낮았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독립시장 분석가 매크로스코프는 소셜미디어 엑스(X)에 비트코인 10만 달러선이 "저항이 아닌 바닥으로 자리 잡는다면, 장기적인 상승 흐름이 본격화할 수 있다"면서 "향후 몇 달 안에 워싱턴DC에서 나오는 정책 뉴스가 이 흐름에 힘을 실어줄 경우, 기관 투자자들에게는 경력에 남을 만한 대형 트레이딩 기회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