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얇지만 견고하다" 삼성, '갤S25 엣지'에 내구성 강화 신소재 적용

더팩트
원문보기

코닝과 손잡고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 탑재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엣지' 전면 디스플레이에 코닝의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엣지' 전면 디스플레이에 코닝의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3일 공개하는 초슬림폰 '갤럭시S25 엣지' 전면 디스플레이에 코닝의 신규 모바일용 글라스 세라믹인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얇은 '갤럭시S25 엣지'에 견고함을 더하기 위한 조치다.

코닝은 진보된 유리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통해 고릴라 글라스의 탁월한 내구성을 확장시켰고 삼성은 공정 및 강화 기술을 적용, 이를 최적화해 '갤럭시S25 엣지'에 탑재했다.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는 주재료인 유리에 결정을 정교하게 포함시켜 제작됐다. 높은 광학적 투명성을 유지하면서도 유리와 결정 간 시너지로 글라스 세라믹의 개선된 강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이온 교환 방식을 통해 디스플레이 커버의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배광진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 부사장은 "혁신적인 제품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양사는 최첨단 기술과 사용자 중심 제품 철학을 공유해 '갤럭시S25 엣지'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앤드류 벡 코닝 모바일 소비자 가전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 적용은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코닝과 삼성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S25' 엣지는 오는 13일 오전 9시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등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을 통해 공개된다. 행사 당일 제품 특징과 세부 사양 등 구체적인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3. 3지하철 의인
    지하철 의인
  4. 4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5. 5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