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OCA 총회 참석…10일 출국

아시아경제 박병희
원문보기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회장 취임 후 처음으로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총회에 참석한다.

대한체육회는 유승민 회장이 10~14일 제45차 OCA 총회가 열리는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OCA 총회에는 지난 3월20일 제144차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새 위원장으로 선출된 커스티 코번트리 위원장 당선인과 토마스 바흐 위원장도 참석한다. 코번트리 당선인은 오는 6월23일 퇴임하는 바흐 위원장의 뒤를 이어 8년간 IOC를 이끈다.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   [사진 제공= 연합뉴스]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 [사진 제공= 연합뉴스]


유 회장은 OCA 총회 현장에서 코번트리 당선인, 바흐 위원장과 한 달여 만에 재회할 것으로 보인다. 유승민 회장은 지난달 8일 스위스 로잔의 IOC 본부를 방문해 코번트리 당선인, 바흐 위원장과 만났다.

유 회장은 OCA와 인연이 깊다. 그는 2019년 3월 4년 임기의 OCA 선수관계위원장 겸 집행위원으로 선출돼 활동했다. 지난 1월14일 대한체육회장으로 선출된 뒤 OCA 국제관계위원회 위원장을 직을 자진 사퇴했고 현재 2026 아이치ㆍ나고야 하계 아시안게임 조정위원직만 유지하고 있다.

유승민 회장은 회장 당선 후 OCA 집행부 임원들로부터 축하받았고, OCA 초청을 받아 당선인 자격으로 지난 2월7일 제9회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개회식에도 참석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성탄 예배
    이재명 성탄 예배
  2. 2충무로역 인근 화재
    충무로역 인근 화재
  3. 3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4. 4민지 민지 민지
    민지 민지 민지
  5. 5변우석 크리스마스 선물
    변우석 크리스마스 선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