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갤럭시S25 엣지’에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 적용

조선비즈 심민관 기자
원문보기
지난 1월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 상반기 '갤럭시 언팩 2025'에 갤럭시 S25 시리즈 슬림 모델인 '갤럭시 S25 엣지'(왼쪽 첫 번째)가 놓여 있다. /뉴스1

지난 1월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 상반기 '갤럭시 언팩 2025'에 갤럭시 S25 시리즈 슬림 모델인 '갤럭시 S25 엣지'(왼쪽 첫 번째)가 놓여 있다. /뉴스1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엣지 전면 디스플레이에 코닝(Corning)의 신규 모바일용 글라스 세라믹인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는 유리와 결정이 결합된 고강도 글라스 세라믹으로, 높은 광학적 투명성을 유지하면서도 개선된 강도를 제공한다. 삼성은 이를 최적화해 S25 엣지에 탑재함으로써 역대 가장 얇은 갤럭시S 시리즈에 견고함을 더했다.

또한, 이온 교환 방식을 통해 디스플레이 커버의 내구성도 향상시켰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배광진 부사장은 “갤럭시 S25 엣지는 장인 정신과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으며, 혁신적인 제품 경험을 위해 최첨단 기술과 사용자 중심 철학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코닝 모바일 소비자 가전 사업부 앤드류 벡 부사장은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해 프리미엄 디자인과 성능을 제공하며, 삼성과 코닝의 협력 의지를 잘 보여줬다”고 밝혔다. 삼성과 코닝은 50여년간 파트너십을 지속해왔으며, 갤럭시S 시리즈에 고릴라 글라스를 적용해왔다.

갤럭시S25 엣지는 오는 13일 오전 9시에 삼성전자 뉴스룸 및 삼성닷컴을 통해 제품 특징과 세부 사양을 소개할 예정이다.

심민관 기자(bluedrag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