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11번가에서 이마트 신선식품 판다…SSG닷컴과 ‘동맹’

헤럴드경제 신현주
원문보기
[SSG닷컴 제공]

[SSG닷컴 제공]



[헤럴드경제=신현주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과 11번가가 신선식품 동맹을 구축했다.

SSG닷컴은 이달 중 11번가의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에 입점한다고 9일 밝혔다. 11번가에서도 SSG닷컴이 운영하는 이마트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은 지난 2020년 4월부터 2023년 7월까지 11번가에서 쓱배송·새벽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운영하다가 계약 만료로 종료했다. 이후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하려는 11번가와 추가 판매 채널을 모색하는 SSG닷컴의 수요가 부합해 재입점하게 됐다.

SSG닷컴 역시 이번 계약으로 11번가의 판매 채널을 추가로 확보하게 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SSG닷컴의 차별화된 주간·새벽배송 서비스와 우수한 품질의 장보기 상품을 11번가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공룡’ 쿠팡이 버티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양사가 생존 전략을 모색한다는 시각이 우세하다.

앞서 빠른 속도로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는 네이버와 신선식품 전문 이커머스 업체인 컬리도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하는 형태다. 네이버는 최대 약점으로 꼽히는 신선식품을 강화할 수 있고, 컬리는 네이버 고객을 끌어안아 매출과 거래액 성장을 꾀하는 ‘윈윈’ 모델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