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국힘 시도지사협의회 "김문수·한덕수, 사흘 안에 단일화 이뤄달라"

뉴시스 이재우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국회 사랑재에 위치한 커피숍에서 회동을 마친 후 악수하고 있다. 2025.05.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국회 사랑재에 위치한 커피숍에서 회동을 마친 후 악수하고 있다. 2025.05.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국민의힘 시도지사협의회는 오는 11일까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에게 단일화를 촉구했다.

이들은 8일 언론에 배포한 단일화 촉구 입장문에서 "김문수·한덕수 후보께 피 끓는 심정으로 다시 한번 조속한 단일화를 촉구한다"며 "국민과 당원의 간절한 바램은 11일 전에 단일화를 이뤄달라는 것이다. 더 이상 단일화를 미루면 남은 것은 보수를 향한 국민의 외면뿐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아를 버리고 작은 차이를 버리고 즉시 큰 통합을 이뤄달라"며 "그것이 국민의 뜻이고 당원의 뜻"이라고 했다.

이들은 "지금 승리보다 더 중요한 미덕은 없다. 입법 독재 세력, 사법부 겁박 세력이 행정부마저 장악하면 대한민국은 더 이상 지속될 수 없다"며 "패배의 폐허 위에는 공멸만이 있을 뿐이다. 국민의 납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흘 안에 반드시 단일화를 이뤄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단일화 촉구 입장문에는 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인 김영환 충북지사를 필두로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 유정복 인천시장, 이장우 대전시장, 김두겸 울산시장, 최민호 세종시장, 김태흠 충남지사, 이철우 경북지사, 박완수 경남지사가 이름을 올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