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최보윤, 국민의힘 대선 정강정책 연설…"AI인재 10만명 양성"

연합뉴스 김치연
원문보기
"규제샌드박스 확대…제도 정비로 디지털자산 생태계 조성"
국민의힘 장애인공약 발표(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가운데), 김미애 보건복지위 간사(오른쪽), 최보윤 비상대책위원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약기획단의 장애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5.4.18 utzza@yna.co.kr

국민의힘 장애인공약 발표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가운데), 김미애 보건복지위 간사(오른쪽), 최보윤 비상대책위원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약기획단의 장애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5.4.18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 최보윤 의원은 8일 인공지능(AI) 기술 혁신을 위해 규제를 완화하고 인재 10만명을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이날 KBS 1TV와 1라디오에서 방송된 21대 대선 정강·정책 연설에서 "AI라는 거대한 세계적 변화의 물결 앞에서 기술의 방향과 속도를 고려한 섬세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정치권의 책임"이라며 "AI 기술 혁신을 통해 희망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국민의힘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규제 샌드박스(유예제도)를 크게 확대하고, 기업이 기술을 먼저 개발한 뒤 나중에 필요한 규제를 만드는 '선(先) 허용-후(後) 규제' 방식으로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또 AI 개발에 필요한 그래픽처리장치(GPU) 같은 고성능 컴퓨터 자원을 국가가 직접 확충하고 이를 위해 AI 인재 10만명을 양성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글로벌 기준에 맞는 스테이블 코인 규율 체계 도입과 디지털자산 육성 기본법 제정, 과세 체계와 제도 정비 등을 통해 디지털자산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포퓰리즘이 아닌 책임 있는 정책으로 평가받고 분열을 넘어 낮은 곳에서 뜨거운 가슴으로 국민의 눈물을 닦는 정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chi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