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데스티니 가디언즈, 올해 확장팩 2종 출시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번지가 연간 확장팩 2종과 시스템 개편을 포함한 '데스티니 가디언즈' 로드맵을 공개했다.

7일 번지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연간 콘텐츠 로드맵 '예언의 해'를 발표했다. 올해 두 개의 대형 확장팩과 무료 시즌 업데이트가 포함됐다. 9번째 확장팩 '운명의 경계'는 7월 15일, 10번째 확장팩 '저항자'는 12월 2일 출시 예정이다.

11년 차 에피소드부터는 연간 대형 확장팩 대신 6개월 주기로 두 개의 중간 규모 확장팩을 선보이는 방식으로 바뀐다. 그동안 이어졌던 일회성 캠페인 구조를 탈피하고 플레이어가 이야기의 방향을 스스로 선택하는 비선형 캠페인 방식을 도입한다.

장비 시스템도 큰 변화를 맞는다. 새롭게 도입되는 3.0 방어구 시스템은 능력치를 최대 200포인트까지 올려 다양한 효과를 끌어낼 수 있으며, 특정 세트 장비를 함께 착용하면 보너스 효과를 통해 원하는 빌드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무기와 방어구에는 5단계로 구성된 새로운 티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티어가 높아질수록 능력치 분배와 특성이 강화되고, 추가 보너스도 주어진다. 최고 티어 장비는 높은 난이도의 콘텐츠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운명의 경계는 다음 이야기의 장을 여는 확장팩이다. 10년간 이어진 빛과 어둠의 이야기에서 벗어나 새로운 행성 '케플러'를 탐험한다. 플레이어는 여행자가 나타나기 전부터 존재했던 신비로운 존재 '아홉'을 만난다.


저항자는 태양계에 새롭게 나타난 드레젠의 범죄 제국과의 전면전을 다룬다. 황량한 외계 행성을 배경으로 무법지대 분위기를 강조했다. 루카스필름과 협업해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콘텐츠들이 대거 반영됐다.

공개된 티저에는 광선검, 블래스터 등이 등장해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개발진은 "신규 확장팩 저항자가 스타워즈를 오마주 했지만, 전투 시스템과 장비 구성은 데스티니 가디언즈 특유의 색깔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유료 확장팩 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마련됐다. 첫 번째 업데이트 '재와 강철'은 9월 10일, 두 번째 업데이트 '그림자와 질서'는 2026년 3월 4일에 각각 적용된다. 시즌 및 주요 업데이트는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