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단식' 권성동, 김문수에 "밤새워서라도 단일화 합의안 내달라"

뉴스1 한상희 기자 손승환 기자
원문보기

"후보와 싸우자는 게 아니라 대통합 결단해달라 간청"

"지도부와 대면했으면 …후보가 말하면 언제든 의총"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25.5.8/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25.5.8/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한상희 손승환 기자 = 단일화를 촉구하며 이틀째 단식 중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8일 김문수·한덕수 후보 간 회동을 앞두고 "부디 두 분께서 밤을 새워서라도 합의안을 도출해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저는 김 후보와 싸우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간곡히 간곡히 대통합의 결단을 내려달라고 간청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후보를 향해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당 지도부와 당 국회의원들과도 대면해서 대화를 나눴으면 좋겠다"며 "의원총회에 꼭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회창 이명박 박근혜 홍준표 윤석열 등 역대 우리 당의 모든 대통령 후보자가 선출되고 나면 의총에 와서 의원들을 만나고 의원들에게 승리할 수 있다는 희망을 불어넣어줬다"며 "오늘이 아니더라도 후보께서 꼭 의총에 와서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우리에게 희망을 전달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끝으로 "후보가 말해주면 언제든지 의총 열겠다"며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angela02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2. 2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이해찬 전 총리 위중
    이해찬 전 총리 위중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