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간결하고 직관적인 새로운 TV 홈화면 공개

문화뉴스
원문보기
[이미숙 기자]
넷플릭스, 간결하고 직관적인 새로운 TV 홈화면 공개/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간결하고 직관적인 새로운 TV 홈화면 공개/사진제공=넷플릭스


(문화뉴스 이미숙 기자) 넷플릭스가 TV에서의 넷플릭스 시청 즐거움을 강화하는 다양한 신규 기능을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넷플릭스 TV 홈화면은 회원들이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작품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중심이다.

새롭게 도입될 TV 홈화면 주요 신기능으로 시청 결정을 도울 수 있는 모든 핵심 정보들을 전면에 배치하고, '검색'과 '내 리스트' 항목을 TV 홈화면을 왼쪽에서 상단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순간순간의 기분이나 관심사에 더 잘 반응하도록 콘텐츠 추천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위해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새로운 홈 화면을 소개했다.

이번 넷플릭스가 공개한 새로운 TV 홈화면은 향후 수주 내에 전 세계 회원들을 대상으로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발표에서는 신규 TV 홈화면에 대한 소개 외에도, 업계를 선도하는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오픈 커넥트(Open Connect)'부터 넷플릭스만의 정교한 개인 맞춤형 추천 등 넷플릭스가 지난 수년간 선보여온 기술 혁신들도 함께 조명되었다.

넷플릭스는 모바일에서 도입될 신기능도 소개했다. 넷플릭스는 회원들의 콘텐츠 탐색 경험을 더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 생성형 AI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첫 단계로 iOS를 대상으로 소규모 참여형 베타 테스트를 시작해 '신나고 재밌는 콘텐츠를 보고 싶어'와 같은 대화형 문장으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해 질 예정이다.


또한 향후 수주 내로 넷플릭스 콘텐츠 클립으로 구성된 세로형 피드 기능 테스트 진행 예정이다. 이 기능을 통해 콘텐츠를 더 쉽고 재미있게 탐색할 수 있으며, 해당 섹션에서 관심 있는 콘텐츠는 탭 한 번으로 바로 시청하거나, '내 리스트'에 저장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유니스 킴 CPO는 이번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넷플릭스의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더 잘 담아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회원들의 니즈에 더 직관적으로 반응함으로써, 넷플릭스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장 짜릿한 순간들을 강렬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개발 목적을 설명했다.

엘리자베스 스톤 CTO는 이번 발표를 마무리하며 "이번 TV 홈화면 업데이트가 가장 기대되는 이유는 앞으로 더욱 쉽게 진화하고 혁신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기 때문"이라며 "이를 통해 지금보다 더 좋은 넷플릭스 서비스를 향해 가면서, 사람들이 사랑할 더 많은 영화, 시리즈, 게임으로 연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와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과 제작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2년 연속 MOU를 체결했다.

문화뉴스 / 이미숙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