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딸 바보’ 박수홍, 출산의 신비함 “남자들이 꼭 봐야 한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박수홍. 사진 | TV조선 ‘우리 아이가 태어났어요’

박수홍. 사진 | TV조선 ‘우리 아이가 태어났어요’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국내 최초 출산 중계 버라이어티를 통해 ‘순산 요정’으로 함께하는 박수홍이 “아이가 태어나는 순간은 언제나 경이롭고,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신비함이 있다”며 출산의 현장을 지켜본 소감을 전했다.

9일 첫 방송 되는 TV조선 신규 예능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의 MC를 맡은 박수홍은 딸 재이가 태어나며 출산의 현장을 경험했다. ‘딸바보’로 또 하나의 타이틀을 단 박수홍은 “남자들은 경험치가 없어서 잘 모른다. 산모를 어떻게 케어해야 하는지 공감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남자들이 꼭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수홍은 “처음에 아기가 태어나는 매 순간을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얘기를 듣고, 기획은 정말 신선한데 그게 가능하겠냐고 반신반의했다. 출산은 산모나 남편에게 제일 축복받아야 하는 순간이면서 동시에 위기의 순간이기도 하고, 또 병원 측에서도 탄생의 순간을 공개해 줘야 한다”며 “제작진이 찾아와서 ‘아기의 탄생을 정말 축하하는 프로그램이다. 부모에게 평생의 추억이 되는 순간으로 만들어 드릴 거다’라는 말을 듣고 진정성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출산 프로그램인데 양세형과 함께 두 MC가 남자다. 이에 대해 “예전에는 엄마들만 임신 준비, 출산, 육아하면서 희생하고 아팠다. 이젠 남자들이 같이하지 않으면 아기를 낳고 키우는 게 불가능한 시대가 됐다”며 “이 프로그램 남자 MC들이 한 명은 막 출산해서 육아하는 남자(박수홍), 또 한 명은 아직 잘 모르는 미혼 남자(양세형)다. 그래서 저희들로 하여금 산모를 어떻게 케어해야 하는지 공감하고 배울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출산할 때 가장 힘든 사람은 여성, 산모라는 걸 남자들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수홍. 사진 | TV조선 ‘우리 아이가 태어났어요’

박수홍. 사진 | TV조선 ‘우리 아이가 태어났어요’



지난해 10월 딸 재이의 탄생을 알린 박수홍은 “아기가 태어나는 순간은 언제나 경이롭고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신비함이다. 신의 영역인 것 같다. 한 생명 한 생명 숭고하고 정말 이유가 있는 탄생의 순간들이기 때문에 내 아이가 태어났을 때 못지않게 다 소중하다”며 “저도 모르게 더 공감하고 기뻐하고 울고 그러는 것 같다. 특히 집에서 아기를 낳았던 가정 출산의 경우 이런 충격은 처음이었다. ‘이게 실제로 가능하다고?’ 싶었다. 비명을 질렀을 정도다. 그 탄생의 순간 환희와 딸 재이 생각이 나면서 엄청 눈물이 났다. 그리고 산모와 아기를 옆에서 도와야 하니까 정신 똑바로 잡게 되더라”고 출산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전했다.

박수홍은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에 대해 “내가 태어나는 순간에 ‘부모님이 이러셨겠구나’라는 걸 알 수 있을 거다. 한 생명이 태어나기 위해서는 엄마의 무한한 희생과 아빠의 간절한 소원, 또 숙련된 의료진의 노고가 필요한데, 그런 부분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단언컨대 눈물과 환희, 그 어떤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틱한 장면을 보여줄 거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희는 언제 어디서든 아기가 나온다고 하면 무조건 달려가야 된다. 대본으로 만들 수 없는 그런 프로그램”이라며 “탄생의 우여곡절을 겪고 있는 가정을 위해서 정부, 지자체, 기업 또는 개인분들 중에서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길 정말 바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동참해 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새 생명의 탄생을 담은 출산 현장을 직접 찾아가 응원하고 축하해주며 출산의 기쁨을 전할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는 9일 밤 10시 첫 방송 된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2. 2손흥민 이적설
    손흥민 이적설
  3. 3코르티스 빌보드 차트
    코르티스 빌보드 차트
  4. 4미군 베네수엘라 압박
    미군 베네수엘라 압박
  5. 5아스널 리그컵 4강
    아스널 리그컵 4강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