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1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투운용, ACE 미국배당퀄리티 시리즈 3종 동시 상장

이투데이
원문보기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3일 배당 성장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3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3종 신상품은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채권혼합50 ETF 등이다.

이들 3개 상품은 미국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가 운용 중인 ‘위즈덤트리 US 퀄리티 디비던드 그로쓰 ETF(DGRW)’를 기반으로 하며 월 분배를 시행한다.

2013년 5월 미국에 상장한 DGRW는 배당과 성장을 중시한다. 향후 배당 성장 가능성이 큰 기술주 중심 포트폴리오가 특징이다.

연간 배당률은 1.79%이지만, 지난달 말 기준 최근 5년간 총수익률(TR)은 101.51%에 달한다. 국내 투자자에게 익숙한 미국 배당 상품인 슈와브 US 디비던드 에퀴티(SCHD)와 비교하면 18.72%포인트(p) 높다.

변동성도 낮다. 같은 기간 DGRW 변동성은 연 14.81%로 SCHD(연 15.86%) 대비 낮았다.


ACE 미국배당퀄리티는 ‘한국형 DGRW’로 DGRW 기초지수를 원화로 환산해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위즈덤트리가 산출·발표하며 미국 상장 주식 중 배당금을 안정적으로 지급하면서 이익 성장률이 우수한 약 300개 기업을 편입한다.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는 DGRW 운용 전략과 상관관계가 높은 미국 고배당주와 국내외 커버드콜 ETF에 투자해 더 높은 분배율을 목표로 한다.

ACE 미국배당퀄리티채권혼합50은 DGRW 운용 전략에 채권을 더해 변동성을 낮췄다. 해당 상품이 편입하는 채권은 잔존 만기 2년 미만의 국고채와 통화안정증권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배당퀄리티 시리즈 신규 상장을 기념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과 남용수 ETF운용본부장, 제러미 슈워츠 위즈덤트리 최고투자책임자(CIO) 등이 참석한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국내 투자자의 미국 배당 투자 선택지 다양화 차원에서 한국형 DGRW인 ACE 미국배당퀄리티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분배율은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대비 낮지만, 주가 상승률은 더 크고 리스크는 더 낮은 만큼 연금계좌 내 장기 투자 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윤혜원 기자 (hwy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