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KT, 클라우드 맞춤형 관리 ‘매니지드 서비스 센터’ 개소

인더뉴스 이종현
원문보기
KT 직원이 매니지드 서비스 센터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관제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모습. 사진|KT

KT 직원이 매니지드 서비스 센터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관제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모습. 사진|KT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서울 동작구 KT동작지사에 클라우드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전용 관제 센터를 개소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KT 매니지드 서비스 센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아마존웹서비스(AWS), KT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지원과 장애 대응, 비용 분석 등의 업무를 365일 수행합니다.

KT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정성과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운영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감지, 신속 대응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표준화된 보안 지침과 개별 이용 기업 정책을 적용해 클라우드 인프라에 허용되지 않은 접근을 감지하고 차단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센터 전문 인력들은 클라우드 상품 정보와 정책 설정, 클라우드 자원 사용량을 분석해 고객사가 요구하는 최적의 비용으로 인프라를 설계하고, 적절한 클라우드 서비스 용량을 제안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KT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해 서비스 운영 효율성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KT는 자체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서비스들을 비롯해 신규 클라우드 솔루션인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도 지원해 MSP(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초기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월 이용료만으로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용량만큼 소규모부터 대규모 클라우드까지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