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주도 AI 에이전트 통신 기술 'A2A' 진영 가세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사진: 셔터스톡]

마이크로소프트.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 AI 에이전트 통신 표준을 받아들였다.

7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AI 파운드리와 코파일럿 스튜디오에서 구글 에이전트 투 에이전트(A2A) 프로토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AI 에이전트는 구글 AI 에이전트들과 직접 통신하며 작업을 조율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A2A는 AI 에이전트가 서로 다른 클라우드, 앱, 서비스 간에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프로토콜이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AI 에이전트가 회의를 일정에 추가하면 구글 AI 에이전트가 자동으로 이메일 초대를 작성하는 식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통해 복잡한 멀티 에이전트 워크플로를 구축하고, 기업들이 내부 및 외부 에이전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구글 A2A 외에도 앤트로픽이 공개한 오픈소스 기술로 AI를 데이터 시스템에 연결하는 MCP도 지원하고 있다. MCP는 AI 모델이 비즈니스 툴 및 소프트웨어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전현무 차량 링거
  2. 2패스트트랙 충돌
    패스트트랙 충돌
  3. 3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4. 4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5. 5남산 곤돌라 사업
    남산 곤돌라 사업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