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비비, 2년 6개월만에 정규앨범…비비만의 러브 테마, 2년 작업의 집대성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비비가 2년 6개월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비비는 오는 14일 오후 6시 두번째 정규 앨범 '이브:로맨스'(EVE:ROMANCE)를 발표한다. 지난 2월 더블싱글 ‘행복에게’ 이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자, 정규 앨범으로는 2022년 11월 ‘로라이프 프린세스-누아르’ 후속이다.

‘이브:로맨스’는 비비가 설계한 두 번째 유니버스의 종합편이다. 비비는 누아르 콘셉트의 1집 발매 이후 2년에 걸쳐 ’사랑’을 테마로 네 차례 더블 싱글을 발매했다. ‘홍대 R&B’를 시작으로 메가히트를 기록한 ‘밤양갱’, 그리고 ‘데레’와 ‘행복에게’까지 다양한 색감의 음악을 선사했다. 매싱글 2트랙을 담아, 비비가 설정한 복제인간의 이야기 이브(EVE)와 이브 원(EVE-1)의 다른 감정과 관점에서 사랑을 그려냈다.

‘이브:로맨스’에는 그동안 발표한 싱글의 8트랙과 새로운 6트랙을 더해 총 14곡을 담는다. 흔하게 사용되는 ‘사랑’이란 주제이지만 비비만의 접근 방식으로 특별한 생각할 거리를 던진다. 정규 앨범 역시 이브와 이브 원,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는 점도 흥미롭다.

비비는 타이거JK의 필굿뮤직 소속 아티스트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파격과 감성의 경계를 오가며 ‘밤양갱’ 신드롬을 일으켰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대세로 떠올랐다.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코첼라’ 무대에서 두 차례 공연을 펼치며 글로벌 영향력도 입증했다. 배우로도 영역을 확장하며 진정한 올라운드 아티스트로 통하고 있다.

16일 월드투어의 시작을 알리는 서울 공연을 앞두고 발매하는 정규 앨범 ‘이브:로맨스’는 비비의 또 다른 변신이 담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