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2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한덕수, 부인 '무속 논란' 검증해야…김건희 판박이"

프레시안 한예섭 기자(ghin2800@pressian.com)
원문보기

[한예섭 기자(ghin2800@pressian.com)]
더불어민주당이 보수 진영 '빅텐트 단일후보'로 각광을 받고 있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관련, 그의 배우자를 겨냥해 "무속에 심취한 대통령 부부가 나라를 쑥대밭으로 만들었는데 똑같이 무속 논란이 뒤따르는 한 전 총리가 대선에 나오겠다니 정말 염치 없다"고 공세를 폈다.

한민수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브리핑룸에서 "한 전 총리는 어제 관훈토론회에서 배우자의 무속 논란에 얼굴을 붉히며 발끈했다. 윤석열의 역린이 한덕수의 역린인가. 역시 한덕수는 윤석열이었다"고 한 전 총리를 비판했다.

한 전 총리는 앞서 전날 서울 중구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민주당 박지원 의원이 본인 배우자를 두고 '무속 전문가'라고 주장한 데 대해 "철저하게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언성을 높인 바 있는데, 민주당이 이를 '역린을 건드린 격'이라는 취지로 오히려 역공한 것.

한 대변인은 한 전 총리의 전날 모습에 대해 "도둑이 제 발 저린 모습"이라며 "한 전 총리가 배우자의 무속 논란을 해명 못한다면 국민께서는 윤석열 시즌 2도 모자라 '무속정권'의 재림을 걱정하실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 대변인은 또 지난 2012년 <매일경제>에 게재된 '한덕수 총리 관운 맞춘 부인 꿈'이라는 칼럼을 인용, 한 전 총리 배우자가 '영발도사'에게 자문을 구하고 특별한 꿈을 꾸었다는 해당 칼럼 내용을 언급하며 "비행기가 추락하는 명태균 씨의 꿈에 앙코르와트 일정을 취소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건희 여사와 판박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박 의원은 이날 선거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도 "과거 (한 전 총리) 부인은 <서울신문> 인터뷰에서 '살면서 고민이 많아 사주와 관상을 배웠다, 자신은 화가임에도 사람 얼굴은 그리지 않는다, 얼굴을 보면 사주와 관상이 보이기 때문'이라고 한 발언이 있다"고 추가적인 '무속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 대변인은 이를 언급하면서도 "이렇게 증거가 있는데 딱 잡아떼다니 뻔뻔하기가 이를 데 없다"고 한 전 총리를 압박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장님 무사와 앉은뱅이 주술사의 무속 정권'이 내란까지 일으켰다 파면당해 치러지는 선거"라며 "무속 논란은 그 어느 때보다 철저히 검증해야 할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한 전 총리 측은 "정치를 하면서 가족을 건드린다든지 나이를 건드린다든지 남녀 성별을 건드리는 것은 진짜 좀 소망스럽지 못하다"며 반발했다. 이정현 한덕수 캠프 대변인은 이날 기독교방송(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면 "정말 그것(가족 공격)은 좀 서로 피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민주당 측에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한 전 총리가 전날 관련 질문에 흥분한 모습을 보인 데 대해서도 "그 정도의 톤은 솔직히 저는 처음 들었다", "한덕수 전 총리 입으로 제가 들을 수 있었던 좀 가장 센 발언 중에 하나"라며 "친분이 있는 분이 그렇게 말씀하시니까 좀 약간 섭섭한 그런 것이 담겨 있지 않았는가 싶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서도 박 의원을 겨냥 "박 의원께서는 사실 정치인 중에서는 현재 가장 어른이다"라며 "(그런데) 한 총리 같은 분도 저렇게 섭섭해 할 정도로 이런 말씀들을 (어른인 박 의원이) 하시면 (후배들은) 뭘 거기서 어떻게 배울까"라고 비판했다.

▲무소속 한덕수 대통령선거 예비후보가 6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한덕수 대통령선거 예비후보가 6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예섭 기자(ghin2800@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2. 2이이경 유재석 논란
    이이경 유재석 논란
  3. 3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4. 4김희선 다음생은 없으니까
    김희선 다음생은 없으니까
  5. 5통일교 직무유기 의혹
    통일교 직무유기 의혹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