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구글, I/O 앞두고 ‘제미나이 2.5 프로 프리뷰’ 공개…코딩 성능 대폭 강화

매일경제 안선제 기자(ahn.sunje@mk.co.kr)
원문보기
웹 개발 성능 평가에서 1위 기록


[사진 = 구글 블로그 캡처]

[사진 = 구글 블로그 캡처]


구글이 연례 개발자 행사인 ‘구글 I/O 2025’를 앞두고 자사의 주력 인공지능(AI) 모델인 제미나이 2.5 프로(Gemini 2.5 Pro)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제미나이 2.5 프로 프리뷰 (I/O 에디션)’을 선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코딩 성능 및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능력이 크게 강화된 것이 특징으로, 기존 제미나이 2.5 프로를 사실상 대체하는 버전이다.

6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제미나이 2.5 프로 프리뷰 (I/O 에디션)은 기존 모델에 비해 코딩 능력이 크게 개선됐다. 특히 코드 수정 및 변환 작업에서 더 나은 성능을 보이며, 복잡한 코드를 목적에 맞게 최적화하는 능력이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구글에 따르면 이번 모델은 웹 개발 성능을 측정하는 벤치마크(WebDev 아레나 리더보드)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비디오 MME 벤치마크에서 84.8%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등 비디오 이해에서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은 이번 모델이 단순히 성능 향상에 그치지 않고, 기존 제미나이 2.5 프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함수 호출 시 발생하는 오류 감소가 주요 개선 사항으로 꼽힌다.

이번 모델은 기존 제미나이 2.5 프로와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되며, 제미나이 앱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등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제미나이 챗봇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기업과 개발자 및 일반 사용자 모두에 다양한 활용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발표는 구글이 I/O 2025를 통해 AI 개발자 생태계 확장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글은 오는 20일부터 양일간 예정된 이 행사에서 추가적인 AI 모델과 AI 기반 개발 도구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