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한덕수 "단일화는 국민의 명령…실패 생각하고 있지 않아"

뉴스1 한상희 기자 손승환 기자
원문보기

"모든 방법론 국힘에 일임, 어떤 방안이든 받아들일 것"



한덕수 무소속 대통령선거 예비후보가 6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2025.5.6/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한덕수 무소속 대통령선거 예비후보가 6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2025.5.6/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한상희 손승환 기자한덕수 무소속 대통령 후보는 7일 "단일화는 너무나 강하고 분명한 국민의 명령"이라며 "저는 단일화 실패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외신기자 간담회에서 "국민의 명령에 대해 정치인들이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을 땐 우리나라의 미래가 없고 경제·사회개혁도 불가능하단 것을 우리 국민들이 너무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문수 후보 측이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화는 없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서는 "단일화 방법론에 대해선 모든 것을 국민의힘에 일임했다"며 "그것이 어떤 방안이 되든 저는 그걸 받아들여서 단일화 요구에 응할 것이고 그 결과 대해 확실하게 승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후보는 "단일화는 잘 이뤄질 거라 생각한다"며 "대내외 문제를 해결하는 제도적인 그리고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선 반드시 개헌을 통해서 이런 제도 기반을 바꾸라는 것이 국민의 엄정한 명령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단일화가 잘 이뤄질거라 보고 반드시 그렇게 돼야 한다고 믿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angela02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이민성호 아시안컵 4위
    이민성호 아시안컵 4위
  4. 4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5. 5이정현 소노 활약
    이정현 소노 활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