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메시·수아레스와 뛰는 더 브라위너 못 보나…인터 마이애미, 우선 협상권 포기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더 브라위너 / 사진=Gettyimages 제공

더 브라위너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인터 마이애미가 케빈 더 브라위너 영입전에서 사실상 철수했다.

BBC는 7일(한국시각) "인터 마이애미는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는 더 브라위너와 우선 협상할 수 있는 권리를 포기했다. 이로 인해 그가 MLS 이적을 선택할 경우 시카고 파이어가 그를 영입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졌다"고 보도했다.

더 브라위너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10년 간의 맨시티 생활을 마감한다. 그는 지난달 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맨시티에서의 마지막 몇 달이 될 것이다. 좋든 싫든 이제는 작별을 고할 시간"이라며 직접 계약 만료 소식을 전했다.

BBC에 따르면 그는 이후 "구단으로부터 새로운 계약을 제안 받지 못해 놀랐다"고 아쉬운 심정을 밝히기도 했다.

맨시티에서 최고의 미드필더로 활약한 더 브라위너는 2015년 맨시티로 이적한 후 418경기에 출전해 108골 177도움을 기록했다. 그는 프리미어리그 6회, 챔피언스리그 1회, FA컵 2회 우승을 포함해 19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특히 2022-2023 시즌에는 맨시티의 사상 첫 트레블 달성에 기여하며 맨시티 황금기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더 브라위너가 맨시티를 떠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자연스레 차기 행선지에 대해 관심이 쏠렸다. 사우디아라비아 축구 리그도 더 브라위너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이 유력 행선지로 거론되고 있다. 인터 마이애미, 시카고 파이어, 뉴욕 시티, DC 유나이티드 등 4개 클럽이 더 브라위너의 전문적, 재정적 기대치에 대해 문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메시의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는 우선 협상권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8일 ESPN은 "인터 마이애미는 더 브라위너에 대한 디스커버리 권리(Discovery rights)을 보유하고 있어, 그가 MLS 진출을 원할 경우 가장 먼저 협상할 수 있는 자격을 갖는다"며 "이에 따라 그는 리오넬 메시와 함께 플로리다 남부에서 활약할 가능성이 생겼다"고 전한 바 있다.

MLS 규정에 따르면 구단은 언제든 최대 5명의 선수를 탐색 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다. 특정 선수를 등록한 구단은 다른 MLS 팀과의 경쟁 없이 우선적으로 협상을 시작할 수 있는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그런데 인터 마이애미가 이 권리를 포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메시를 포함해 루이스 수아레스, 조르디 알바, 세르히오 부스케츠 등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이 가득한 화려한 스쿼드에 더 브라위너가 합류하는 모습은 보기 힘들어질 전망이다.


매체는 "인터 마이애미는 그를 탐색 리스트에 올려 놓았고, MLS 내 직접 협상이 가능한 유일한 구단이었다. 이 권리는 7월 중순까지 유효했지만, 인터 마이애미는 더 브라위너 영입을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기 행선지로는 같은 리그의 시카고 파이어가 급부상했다. BBC는 "시카고 파이어는 더 브라위너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우선권을 갖게 됐다. 구단은 곧 더 브라위너 측과 만나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라 전했다.

그러나 최근 더 브라위너의 EPL 잔류할 가능성이 크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스카이스포츠는 지난달 24일 "애스턴 빌라는 맨시티를 떠나는 그의 영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그의 이적 가능성에 대해 내부적으로 논의를 진행했다"며 "더 브라위너는 가족과의 이별을 원하지 않으며, 차기 행선지를 정할 때 축구와 가정생활을 우선시하는 모습을 보여 여러 EPL 클럽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고 단독 보도했다.

또 다른 매체 TBR 풋볼 역시 "아스널, 첼시, 애스턴 빌라가 더 브라위너의 영입을 위해 구단 내 회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신서영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