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사무실 전화도 앱으로"…KT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출시

이투데이
원문보기
KT-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십 기반 AICT 서비스
모바일·PC 환경 통합 커뮤니케이션 제공
AI·클라우드 기반 업무 연동도 가능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업무 협업 솔루션 팀즈(Teams)에 자사 통화망을 연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Microsoft Teams Phone)'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월드IT쇼 2025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소개하는 모습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업무 협업 솔루션 팀즈(Teams)에 자사 통화망을 연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Microsoft Teams Phone)'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월드IT쇼 2025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소개하는 모습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업무 협업 솔루션 팀즈(Teams)에 자사 통화 망을 연동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Microsoft Teams Phone)'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실시간 채팅, 음성·영상 통화, 회의, 파일 공동 작업 등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은 KT와 MS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개발된 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AICT) 서비스다. 기존 사무용 전화는 사설교환기(PBX)나 데스크폰 등 별도 장비가 필요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은 통신 인프라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유지 보수 부담도 줄어든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을 도입하면 직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팀즈 앱으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 앱에서 사무용 번호를 설정하면 개인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통화가 가능하다.

일정 관리, 콘텐츠 작성, 회의 분석 등 인공지능(AI) 기능과 클라우드 협업도 함께 제공된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이 해외 지사를 둔 기업이나 외근이 많은 조직, 모바일 사내 번호 사용이 필요한 기업 등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명제훈 엔터프라이즈부문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상무)은 “KT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사 임직원들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서비스는 KT 기업고객센터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투데이/이은주 기자 (letswi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