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애플, 폴더블 폰 2026년 하반기 출시 가시화…성능·디자인·가격은?

뉴스1 김정현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애플, 2026년부터 아이폰 상·하반기 출시로 전략 변경

폴더블 아이폰, 아이폰18프로·에어와 함께 선보일듯



폴더블 아이폰 예상 렌더링 이미지(애플 인사이더 제공)/뉴스1

폴더블 아이폰 예상 렌더링 이미지(애플 인사이더 제공)/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애플의 2026년 폴더블 아이폰 출시가 거의 확실시되고 있다. 그간 소문만 무성했던 폴더블 아이폰이 가시화되며 사양에도 관심이 쏠린다.

7일 IT매체 더버지는 더인포메이션 리포트를 인용해 폴더블 아이폰이 아이폰18 프로·에어(Air) 모델과 함께 2026년 가을 출시된다고 보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아이폰18 일반 모델과 저가형 모델 아이폰18E는 오는 2027년 봄에 출시된다. 애플이 아이폰 출시 전략을 상·하반기로 이원화하는 셈이다.

폴더블 아이폰은 갤럭시Z플립 시리즈 같은 '클램셸' 형태가 아닌 갤럭시Z폴드 같은 '책'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폴더블 아이폰은 펼쳤을 때 4.5㎜, 접었을 때 9.0㎜의 두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초박형 폰으로 출시할 아이폰17 에어의 기술을 활용해 폴더블 아이폰의 두께를 줄이는 것에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기존 페이스ID 기능도 측면 터치ID로 생체 인증을 대체할 예정이다.

화면 크기는 펼쳤을 때 기준으로 아이패드 미니(21㎝) 수준이 될 전망이다. 궈밍치 TF증권 애널리스트는 폴더블 아이폰에 7.8인치(19.8㎝) 내부 디스플레이와 5.5인치(14㎝) 외부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준비 중인 iOS19에서 폴더블 아이폰을 염두에 두고 '멀티 태스킹' 기능을 강화할 거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오는 6월 출시 예정인 iOS19는 디자인 개편과 함께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이 탑재될 거라고 보도했다. 한 화면에 여러 애플리케이션(앱)을 띄울 수 있는 해당 기능은 폴더블 아이폰의 멀티 태스킹 및 생산성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폴더블 아이폰의 가격은 유출된 소문을 종합하면 약 2000~2500달러(약 293만~367만 원)로, 역대 최고가 폴더블 폰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만 일각에서는 폴더블 아이폰이 '한정판'으로 출시될 거라는 시각도 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폴더블 아이폰은 생산이 쉽지 않기 때문에 한정품으로 출시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Kri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2. 2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3. 3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4. 4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