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희대' 규현 "학벌에 자격지심 있다…스트레스 받아"('살롱드립')

스포티비뉴스 배선영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배선영 기자] 가수 규현이 학벌에 대한 자격지심이 있다고 털어놓았다.

규현은 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살롱드립2'의 '삐빅- 나락 감지 레이더가 발동했습니다 | EP. 89 규현'편에 출연했다.

이날 규현은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데블스 플랜: 데스룸'에 출연한 것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섭외를 받고 고민을 많이 했다. 여기 출연하는 것이 과연 내게 좋을까 고민이 됐다. 연예계에서 , 특히 슈주 중에서는 브레인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바보 처럼 다 틀리고 바로 떨어지면 도움이 안 될 것 같았다. 주변 반응도 극과 극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규현은 "결과적으로는 잘 나갔다는 생각이 든다.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최근 MC나 패널 위주의 프로그램을 촬영했는데, '신서유기' 이후 오랜만에 플레이어로 활약했다"고 말했다.


장도연이 "기본적으로 두뇌를 쓰는 프로그램인데 본인을 믿어서 출연한 것 아니냐"고 묻자 규현은 "두뇌 서바이벌에서 학벌로만 갈리지 않은 걸 보긴 했다. 서울대 카이스트 하버드 등 너무 많은 사람들이 나오지 않냐. (경희대 출신이라는 게) 저한텐 큰 자부심인데 동시에 사실 학벌에 대한 자격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규현은 "아버지가 학원을 운영하셨는데 학창 시절 내내 '네가 대학을 못 가면 우리 학원이 망한다'는 말을 들어왔다. 모든 선생님과 아버지, 또 학원을 등에 업고 공부를 했"이라며 "지금도 영어를 못한다. 스파르타로 배운 게 너무 스트레스였다. 그래서 학벌 좋으신 분들에 대한 존경심도 있다"고 털어놨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출근
  2. 2이현주 리그 2호골
    이현주 리그 2호골
  3. 3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4. 4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5. 5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