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흑백요리사2’ 등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 ‘방송 중단’ 선언에 불똥튀나

헤럴드경제 서재근
원문보기
백종원, 더본코리아 잇단 논란에 ‘방송 중단’ 선언
‘흑백요리사2’·‘장사천재’ 등 3편, 편성·공개일 불투명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금부터 저는 현재 촬영 중인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라고 밝혔다. [백종원 유튜브 채널 캡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금부터 저는 현재 촬영 중인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라고 밝혔다. [백종원 유튜브 채널 캡처]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6일 모든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하면서 그가 출연할 예정이었던 예능 프로그램들이 역풍을 맞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6일 방송가에 따르면 백 대표는 경영 중인 회사의 제품 등과 관련한 각종 논란으로 구설에 오르게 된 이후 최근까지 예능 방송 촬영을 강행했다.

그러나 해당 예능 프로그램들의 편성 및 공개 여부는 불투명해진 상태다. 농지법 위반, 원산지 허위광고, 방송 갑질 등 계속되는 의혹과 논란에 여론이 급속도로 악화되면서다. 일각에서는 백 대표의 출연 비중이 상당한 예능 프로그램들을 섣불리 공개했다가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공개를 앞둔 백 대표 출연 예능 프로그램은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시즌2가 대표적이다. 시즌1 공개 당시 방송가를 넘어 유통가까지 휩쓸 정도로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던 이 시리즈는 애초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이었다.

넷플릭스는 흑백요리사 시즌2 편성과 관련해 “아직 촬영 관련해 확인해 드리기는 어렵다”며 “구체적인 공개 시기도 미정”이라고 설명했다.

백 대표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 중에는 tvN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3도 있다. 백 대표가 배우 이장우, 소녀시대 권유리와 함께 해외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아낸 프로그램이다.


최근 프랑스에서 촬영 중인 모습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지자 tvN 측은 지난달 “변경 및 취소가 어려운 해외 촬영 특성상 ‘장사천재 백사장3’는 정해진 일정대로 촬영 중이다. 편성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지난달 중 MBC에서 방송될 예정이었던 예능 ‘남극의 셰프’ 첫 방송일도 연기됐다. ‘남극의 셰프’는 MBC와 LG유플러스의 ‘스튜디오 X+U’가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백 대표가 남극 월동대 대원들을 위해 따뜻한 음식을 대접하는 과정을 담은 예능이다.

한편, 백 대표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세 번째 사과문을 내고 “지금부터 저는 현재 촬영 중인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며 “이제 방송인이 아닌 기업인 백종원으로서 저의 모든 열정과 온 힘을 오롯이 더본코리아의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백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말 제기된 ‘빽햄’의 품질 논란부터 최근 제기된 농지법 위반 의혹과 된장 등 자사 제품의 원산지 표기 오류, 새마을식당 온라인 카페에서 운영된 ‘직원 블랙리스트’ 게시판, 농약 분무기 사용 등으로 논란이 불거졌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최고 승률
    안세영 최고 승률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내란재판부 위헌
    내란재판부 위헌
  4. 4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5. 5이강인 6관왕 달성
    이강인 6관왕 달성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