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오영훈 제주지사 "한덕수·이낙연 개헌연대는 내란연대"

뉴시스 양영전
원문보기
[제주=뉴시스] 오영훈 제주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오영훈 제주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오영훈 제주지사는 6일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와 이낙연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개헌연대를 구축하기로 한 데 대해 "내란세력과의 연대"라며 싸잡아 비판했다.

오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란을 극복하고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할 시기에 위기에 빠진 국정과 민생을 내팽개친 한덕수는 명실상부한 내란세력"이라고 썼다.

이어 "한덕수는 권한대행으로서 할 수 없는 법률 거부권을 행사했고, 대통령 몫인 헌법재판관 임명을 시도해 헌정질서를 무너뜨렸다"며 "점입가경으로 대법원 부당한 선거 개입에 맞춰 윤석열과의 관계를 단절하지 않은 채 대선 출마를 선언해 국민께 충격을 안겨드렸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오늘 내란연대를 시도하며 국민을 더욱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 대선 출마가 진심이라면 단일화나 연대를 꿈꾸기보다 대선 완주를 당당히 선언하길 바란다"며 "그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오 지사는 이 고문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그는 "이 고문은 한덕수와의 단일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국민의힘을 비판하고, 김문수 후보를 변심했다고 겨냥했다"며 "내란세력과의 연대를 꿈꾸는 이낙연 고문의 셈법을 도대체 이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오 지사는 또 "12·3 내란 두둔에 이어 내란연대는 어떤 이유로든 국민과 역사 앞에 결코 용서받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의원직 사퇴
    김병기 의원직 사퇴
  2. 2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김기현 로저비비에 논란
  3. 3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맨유 뉴캐슬 경기 승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