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백종원 활동 중단 선언에…흑백요리사 시즌2·장사천재, 방송 여부 ‘비상’

매일경제 김민주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kim.minjoo@mk.co.kr)
원문보기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방송활동 중단 선언 [사진 출처 = 백종원 유튜브 캡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방송활동 중단 선언 [사진 출처 = 백종원 유튜브 캡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모든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하자, 이미 녹화가 완료됐거나 출연이 예정된 프로그램들의 향방에 이목이 집중된다.

6일 방송가에 따르면 백 대표는 이날 보도자료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세 번째 사과문을 내고 모든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농지법 위반, 원산지 허위광고, 방송 갑질 등 계속되는 의혹과 논란에 여론이 급속도로 악화하는 상황에서 백 대표의 출연 비중이 상당한 예능 프로그램들을 섣불리 공개했다가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으로 풀이된다.

백 대표는 경영 중인 회사의 제품 등과 관련한 각종 논란으로 구설에 오르게 된 이후에도 최근까지 예능 방송 촬영을 강행했지만, 이날 방송활동 전면 중단을 선언함에 따라 해당 예능 프로그램들의 편성 및 공개 여부는 불투명해졌다.

‘흑백요리사’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백종원과 안성재 [사진 출처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백종원과 안성재 [사진 출처 = 넷플릭스]


공개를 앞둔 백 대표 출연 예능 프로그램 중 시즌 1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시즌2의 방영 여부에 특히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즌1 공개 당시 방송가를 넘어 유통가까지 휩쓸 정도로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던 이 시리즈는 애초 올해 하반기 중 공개 예정이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촬영 막바지 단계에 있다고 알려졌으나, 넷플릭스는 “아직 촬영 관련해 확인해드리기는 어렵다”며 “구체적인 공개 시기도 미정”이라고 말을 아꼈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3의 제작진은 지난달 “변경 및 취소가 어려운 해외 촬영 특성상 ‘장사천재 백사장3’는 정해진 일정대로 촬영 중이다. 편성은 미정”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지난달 중 MBC에서 방송될 예정이었던 예능 ‘남극의 셰프’ 첫 방송일은 연기됐다.

한편 백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말 제기된 ‘빽햄’의 품질 논란부터 최근 제기된 농지법 위반 의혹과 된장 등 자사 제품의 원산지 표기 오류, 새마을식당 온라인 카페에서 운영된 ‘직원 블랙리스트’ 게시판, 농약 분무기 사용 등으로 구설에 올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