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출신' 김한근 전 강릉시장, 7일 민주당 입당

노컷뉴스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원문보기
핵심요약
7일 민주당 강원도당서 입당환영식 개최
김 전 시장 지지자 1천여 명 입당원서 제출
김한근 전 강릉시장. 전영래 기자

김한근 전 강릉시장. 전영래 기자



국민의힘 출신으로 민선 7기 강릉시장을 역임했던 김한근 전 시장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면서 지역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 도당 회의실에서 김 전 시장의 입당환영식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김 전 시장을 지지하는 1천여 명도 함께 입당 원서를 제출한 뒤 권리당원으로 가입할 예정이다.

김 전 시장은 "민선 7기 자유한국당 후보로 시장에 당선이 되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이번에 당적을 옮기는 것에 대해 굉장히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하지만 민주당이 지금 극우화되고 있는 국민의힘을 대체하고 제가 가진 그동안의 지켜왔던 가치들을 더 잘 수용하고 담는 그릇이라고 생각을 했기에 선택을 함에 있어서 주저함은 없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지키고 싶은 가치는 결국의 시민의 삶과 강릉의 미래"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고 지역이 꾸준하게 발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는 것인데 지금 그런 것들이 위기에 처해 있고, 지역에 미래가 굉장히 불투명해졌다는 그런 위기 의식이 저를 이번에 민주당을 선택하는데 있어 보다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게 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계엄 이후 아직 끝나지 않은 내란 상황을 대선을 통해 종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선 국면에서 당이 부여하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강릉 출신인 김 전 시장은 강릉고와 서울대를 졸업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 전문위원, 의사국장, 법제실장, 민선 7기 강릉시장 등을 역임했다. 앞서 지난 2022년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공천에서 탈락한 뒤 무소속으로 강릉시장 재선에 도전했지만 고배를 마셨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2. 2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
  3. 3내란 전담재판부
    내란 전담재판부
  4. 4미스 핀란드 눈찢기 논란
    미스 핀란드 눈찢기 논란
  5. 5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