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선택 2025] 이재명 "정치적 이유로 미워하는 세상 아니었으면 한다"

뉴스핌
원문보기
[충북 옥천=뉴스핌] 박찬제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6일 "이제 정치적 이유로 누군가를 죽이고 미워하고 증오하고 혐오하는 그런 세상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이 후보는 이날 충북 옥천의 한 전통시장에서 시민들과 만나 박정희 전 대통령의 배우자 육영수 여사를 언급하며 "제가 어릴 때도 그렇고 지금도 생각해 보면 육 여사는 참 인상이 좋았다"며 "그런데 이분이 살해당하셨는데,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정치적 대립이나 정치적 이유로 돌아가신 것은 맞는 듯 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옥천은 육 여사의 고향이기도 하다.

[인제=뉴스핌] 최지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접경지역 방문 이틀째인 2일 오후 강원 인제군 원통시장에서 주민들과 소통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5.05.02 choipix16@newspim.com

[인제=뉴스핌] 최지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접경지역 방문 이틀째인 2일 오후 강원 인제군 원통시장에서 주민들과 소통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5.05.02 choipix16@newspim.com


이 후보는 "대한민국 역사를 보면 정치적 이유로 누군가를 죽인 큰 일이 상당히 많다"며 "지금도 그런 시도가 있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해 1월 2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 시찰 이후 피습 당한 자신의 사례를 든 것으로 보인다.

그는 또 "세상 사는 방식은 다양할 수 있는데, 나는 옳고 너는 틀렸다고 하면 안 된다"며 "다 같은 사람이고 같은 대한민국 국민이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 후보는 "먹고살기 힘든데 쓸데 없이 편 갈라서 네 편은 죽이려고 하고 내 편 특혜준다"며 "쓸데없이 알박고 특혜주고 하나. 우리 앞으로는 그런 거 하지 말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기 국민의힘을 지지할 수도 있다. 나쁜 게 아니다"며 "나하고 의견이 다르다고 미워하지 말고 그냥 대한민국 국민으로. 옥천군민으로 나누면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했다.


이 후보는 "우리의 일꾼, 대리인들이 우리에게 해코지 하면 책임을 물어야 한다. 세상을 바꿔서 새로운 사람에게 기회주시길 바란다"며 "똑같은 사람을 계속 뽑아주면 누가 우리를 위해서 일하겠느냐"며 "못하면 끌어내야 서로 잘 하려고 경쟁을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pcj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