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GOTY 유력 후보 킹덤 컴 2, 판매 300만 장 돌파

게임메카
원문보기
▲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인포그래픽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워호스 스튜디오 공식 X)

▲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인포그래픽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워호스 스튜디오 공식 X)




보헤미안 랩소디를 몸소 보여준 주인공 '헨리'들의 기상천외한 기록이 공개됐다.

워호스 스튜디오는 지난 4일, 공식 X를 통해 킹덤 컴 딜리버런스 2의 300만 장 판매를 기념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보헤미안 랩소디'라는 제목으로 공개됐으며, 헨리가 처치한 사람의 수와 락픽으로 문을 연 수, 물건을 훔친 양과 금액, 음주 수치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모든 '헨리'들이 처치한 사람의 수는 약 4억 8,913만 명을 돌파했다. 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무기는 롱소드로, 그 뒤로 검과 단검이 자리했다. 더불어 이 중 원거리 무기로 처치된 사람은 약 5,508만 명으로 확인됐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석궁(쇠뇌)으로 약 2,910만 명을 처치했다. 그 뒤로는 활과 피스톨이 이용됐다.

▲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인포그래픽 전투 부문 (사진출처: 워호스 스튜디오 공식 X)

▲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인포그래픽 전투 부문 (사진출처: 워호스 스튜디오 공식 X)




▲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인포그래픽 생활 부문 (사진출처: 워호스 스튜디오 공식 X)

▲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인포그래픽 생활 부문 (사진출처: 워호스 스튜디오 공식 X)




다음으로 락픽으로 문을 연 수는 약 1억 9,471만 회로 집계됐다. 이 중 유저들이 훔친 아이템은 385억 개를 돌파했으며, 그 가치는 2조 4,300억 원 이상의 그로셴에 달한다. 소매치기로 훔친 아이템은 약 1억 3,231만 개로 그 가치는 1천 억 그로셴이다. 그로셴은 킹덤 컴 딜리버런스 2의 재화다.

마지막으로는 즐겁게 논 '헨리'들의 기록이 공개됐다. 먼저 음주량이 공개됐는데, 헨리들은 약 2,460만 회 맥주를 마셨고, 3,120만 회 와인을 마셨다. 음주 상태로 보낸 시간은 3억 8,700만 시간에 달하며, 음주 상태에서 처치된 적은 401만 명을 돌파했다. 외에도 게임 내 미니게임인 파클(Farkle) 게임 승률은 67%로 확인됐으며, 퀘스트에 등장하는 대상 중 하나인 '이그나티우스'와 대화를 나눈 시간은 '매우 부족함(Not Enough)'으로 확인됐다.







한편, 워호스 스튜디오는 킹덤 컴 딜리버런스 1,000만 장 판매에 이어 킹덤 컴 딜리버런스 2도 300만 장을 판매하며 유저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3. 3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4. 4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5. 5김정은 자력갱생
    김정은 자력갱생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