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덕수 "반드시 개헌 성공시켜 하나의 대한민국으로 재통합"

파이낸셜뉴스 서영준
원문보기
한덕수 무소속 대통령 선거 예비 후보가 5일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와 만찬 회동을 갖기위해 서울 종로구 한 식당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5.5.5/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사진=뉴스1

한덕수 무소속 대통령 선거 예비 후보가 5일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와 만찬 회동을 갖기위해 서울 종로구 한 식당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5.5.5/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무소속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는 6일 "저는 반드시 개헌을 성공시켜 갈래갈래 쪼개진 대한민국을 하나의 대한민국으로 재통합하겠다"고 했다.

한 후보는 이날 서울 한 호텔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개헌에 성공하는 즉시 직을 내려놓겠다. 이것이 제가 드린 첫번째 약속 바로개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후보는 "저는 50년 가까이 대한민국 대통령 아홉분을 모시고 일하면서 그 자리가 얼마나 고독한지, 책임이 얼마나 막중한지, 제 눈으로 생생하게 보았다"며 "그러나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 결정을 내린 이상, 뒤를 돌아보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 후보는 "민생, 경제, 외교, 개혁, 이런 모든 분야가 정치에 발목잡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 이런 현실을 더는 방치하지 않겠다"며 "우리 국민이 피땀으로 쓴 성공의 역사가 정치 때문에 무너지는 일을 막겠다"고 강조했다.

한 후보는 "저는 국민 여러분께 바로개헌, 통상해결, 국민동행 세가지를 약속드렸다"며 "우리나라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과제들"이라고 짚었다.

특히 한 후보는 "이제는 정말로 개헌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개헌으로 우리나라 정치를 바로잡아야 한다""며 "정치가 바뀌지 않으면 민생, 경제, 외교, 개혁 그 어느 것도 제대로 추진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 후보는 "두번째 약속은 통상해결"이라며 "한미간 통상 문제를 가장 오래 다뤄온 사람, 가장 잘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저라고 생각한다. 양국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 후보는 "대한민국은 국민 여러분께서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강한 나라"라며 "우리 국익을 해치지 않고, 미국과 건설적인 협상을 진행할만한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 후보는 "한미 관계는 단기간의 이익에 따라 움직이는 편의적 계약관계가 아니다"며 "서로의 이익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미래지향적인 결론을 얼마든지 도출해 낼 수 있다. 우리에게만 미국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미국에게도 우리는 중요한 파트너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 후보는 "국민통합과 약자동행, 즉 국민동행을 이뤄 내겠다"며 "하루 하루가 힘겨운 취약계층, 미래가 암울하다고 느끼는 청년층, 이분들이 만족하고 안심하실 수 있어야 나라 전체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역설했다.

한 후보는 "우리 중에 가장 약한 분의 복지가 우리 모두의 복지를 가늠하는 척도가 돼야 한다"며 "그래야 사회도, 경제도 활력있게 돌아간다"고 덧붙였다.

또한 한 후보는 "다만 민주당 방식으로는 이런 목표를 이룰 수 없다. 줄탄핵, 일방적 감액 예산 처리, 전국민 25만원 퍼주기, 이런 수단으로 국민의 행복을 이뤘다는 나라를 저는 본 적이 없다"며 "국민통합도, 약자동행도 경제와 행정을 속속들이 아는 사람이 합리적으로 나라 살림을 하면서 각종 제도를 손보고 효율화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고 했다.


한 후보는 "제가 그 적임자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다"며 "모든 분들이 함께 잘 살 수 있는 통합과 상생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