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 것도 없는데 황금 연휴 끝ㅜㅜ"···여름 휴가는 제대로 준비해볼까

서울경제 이경운 기자
원문보기
최고 성수기 7.16~8.18은 피해야
7월초 성수기보다 호텔 11% 저렴
소규모 전용 패키지 등 상품 다양화


어린이날-석가탄신일로 이어졌던 황금연휴가 끝나가고 있다. 아쉽지만 이제는 여름 휴가를 기대해야 할 때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 예약 전문업체 호텔스닷컴은 최근 국내 여행객들을 위한 여름 휴가 가이드를 발표했다. 먼저 호텔스닷컴은 7월 초와 8월 말을 추천 여행 기간으로 선정했다. 대부분 한국인들의 여름 휴가는 학교 여름방학 일정에 맞춰 계획된다. 따라서 방학 이전인 6월부터 7월 15일 전까지, 또는 많은 가족 여행객들이 돌아오고 난 다음인 8월 19일부터 31일 사이에 여행을 가는 것이 좋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호텔 요금은 7월 1일부터 14일까지가 성수기인 7월 15일부터 8월 18일보다 평균 11% 저렴하다. 8월 19일부터 31일 사이에도 호텔 요금은 성수기보다 평균 9% 낮을 수 있다.

미리 여름 휴가를 준비 중이라면 여행 플랫폼을 통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놀유니버스가 항공부터 숙소, 패키지, 투어·티켓까지 해외여행 혜택을 총망라한 ‘NOL 페스티벌’ 해외편을 선보인다. 이 이벤트를 통해 놀유니버스는 1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국제선 항공권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한다. 일본, 베트남, 태국, 중국 등 해외여행 인기 노선에 적용 가능하며 쿠폰은 다운로드 당일 밤 11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14일까지 투숙일 기준 5월 한 달간 적용 가능한 해외숙소 최대 6만 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국제선 및 해외숙소 예약 시 조건에 따라 최대 10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까다로운 여행 예약을 피하고 싶다면 패키지를 선택할수도 있다. 특히 최근 패키지 해외여행을 중심으로 소규모 그룹 여행객을 위한 상품들이 많아 주목할 만하다. 대표적으로 모두투어는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소규모 그룹 여행객을 위해 출시한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ONLY 우리만은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소규모 전용 상품 브랜드로 지난 2월 출시 이후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소규모 그룹 여행객 선호 지역인 베트남,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을 중심으로 '지방 출발'과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클래스’ 상품까지 추가돼 총 2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기획전 내 모든 상품은 8명 이상 예약 시 단독 출발이 가능하다. 인원수가 많을수록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단체의 요구에 따라 방문지, 식사 등 여행 일정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2. 2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3. 3서현진 러브미 멜로
    서현진 러브미 멜로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5. 5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