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그 '괴수 8호' 맞아? 블록버스터보다 강렬한 총집편 '미션 리컨' [씨네마 PICK]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김형호 기자]



괴수 8호: 미션 리컨

5월 7일 개봉 | 애니메이션 | 15세 | 일본

괴수 침공이 일상화된 일본. 괴수 사체 처리반에서 일하는 30대 히비노 카프카는 방위대원이 되어 소꿉친구이자 방위대장인 미나와 함께 싸우는 꿈을 꾼다. 하지만 반복된 시험 낙방과 나이 제한에 직면해 결국 포기한다. 그러다 신참 레노와 재도전을 결심하지만, 하필 그날 괴수의 습격을 받고 정체불명의 존재에 의해 자신이 괴수가 되고 만다. 이후 방위대는 그를 '괴수 8호'라 부르며 추적한다. 그러나 레노의 도움으로 정체를 숨긴 채 다시 시험에 응시하고, 젊은 후보자들에게 밀려 탈락 위기에 놓이지만 그의 노력을 높이 산 호시나 부대장의 결정으로 합격해 미나의 부대원이 된다. 이후 괴수들의 대규모 공습 속에서 카프카는 중대한 결심을 내린다.

<괴수 8호: 미션 리컨>은 시즌 2의 7월 공개를 앞둔 가운데, 시즌 1의 총 12화를 100분으로 편집한 편집본이다. 여기에 20분 분량의 스핀오프 에피소드 <호시나의 휴일>을 최초 공개하며 연속 상영한다.

시즌 1의 12화를 한 번에 정리하고 싶은 관객에게는 괜찮은 편집본이다. 애초에 1기가 원작 코믹스의 핵심 장면들을 잘 엮었기 때문에 원작을 전혀 모르는 관객에게도 훌륭한 교본이 된다. 또한 원작 코믹스의 진행 속도가 비교적 늦은 편이라, 이번 극장판을 보면 금방 따라 잡을 수 있기도 하다.

그런데 이 극장판의 진짜 매력을 알게 되는 건 애니메이션 시즌1을 완주한 팬이다. OTT보다는 영화관에서 보는 걸 추천한다. 한마디로 놀라게 된다. 아예 '다른 작품'이다.


놓쳤던 작화의 섬세함과 스케일이 빛을 발한다. 괴수와 방위대가 대결하는 오프닝은 <퍼시픽 림>, 카프카와 레노가 괴수에게 기습 받는 중반부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카프카가 정체를 드러내고 도시를 지키는 클라이맥스는 <고질라 vs. 콩>보다 더 압도적이다.

함께 상영되는 스핀오프 <호시나의 휴일>은 방위대에 드물게 주어진 평화로운 하루를 다룬다. 카프카가 배탈로 빠진 날, 휴무를 맞은 레노가 호시나 부대장을 미행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렸다. 본편과 달리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에피소드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마크롱 조롱
    트럼프 마크롱 조롱
  2. 2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전광훈 서부지법 난동
  3. 3김민재 뮌헨 퇴장
    김민재 뮌헨 퇴장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