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리조트 가스누출 사고에 "안타깝다…쾌유 빌어"

뉴스1 이기림 기자
원문보기

"사건·사고 대개 인재…관계당국 사전점검 예방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차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5일 오후 경기 양평군 양평시장을 찾아 인사하고 있다. 2025.5.5/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차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5일 오후 경기 양평군 양평시장을 찾아 인사하고 있다. 2025.5.5/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5일 전남 완도의 한 리조트에서 발생한 가스 누출 사고를 당한 피해자들을 향해 "쾌유를 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즐거워야 할 어린이날에 또다시 큰 사고가 일어나 안타깝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모두가 즐거움에 부풀어 있을 때, 결코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다름 아닌 치안과 안전관리"라며 "연휴에 느긋해진 분위기가 자칫 교통사고와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위험을 놓치게 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안전사고와 재난·재해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고, 예측하지 못한 곳에서 다양한 형태의 위기로 다가오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건·사고가 대개 인재로 인해 발생한다는 점을 명심하고, 관계 당국은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예방해 주길 당부한다"며 "부디 우리 국민들이 오월의 연휴 기간 봄 햇살을 안전하고 편안히 누리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완도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50분쯤 전남 완도군 완도읍의 한 리조트에서 가스 누출 의심신고가 접수됐다. 호흡곤란 등의 증세를 보인 어린이 등 투숙객 14명은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들은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다. 이 과정에서 리조트에 투숙하던 100명 미만의 투숙객들도 대피했다.

lg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건강 악화
    안성기 건강 악화
  2. 2강선우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1억 수수 의혹
  3. 3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 변우석 21세기 대군부인
  4. 4추신수 명예의 전당
    추신수 명예의 전당
  5. 5손흥민 롤모델
    손흥민 롤모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