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내란재판소 언급한 민주당, 이재명 지키기 집단 광분"

아시아경제 최유리
원문보기
"사법부 정면 협박 민주당, 초헌법적 폭주"
국민의힘은 내란특별재판소를 설치하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명백한 법치 훼손이자 헌정 질서를 무너뜨리는 초헌법적 폭주"라며 "이재명 지키기에 집단적으로 광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함인경 대변인은 이날 '민주파출소도 모자라 내란재판소까지 설치하겠다는 민주당, 검열과 통제의 DNA가 만들어낸 반헌법적 발상'이라는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함 대변인은 "이재명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대법원의 유죄 취지 파기환송 결정 이후, 민주당의 반응은 갈수록 도를 넘고 있다"며 "조희대 대법원장을 향해 청문회·국정조사·특검을 예고하더니, 급기야 내란특별재판소 설치를 언급하며 사법부를 정면으로 협박하고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란재판소까지 만들겠다는 민주당의 발상은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국민을 감시·통제하려는 검열정치의 DNA가 끝내 만들어낸 가장 위험한 형태의 결정체"라며 "올바른 사법 판단에도 그릇된 인식을 갖도록 길들이기와 선동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죄질이 나쁜 후보는 교체하지 못하면서 그 죄를 판단한 사법부에 보복하는 민주당, 그 중심에 이재명이 있다"고 직격했다.

끝으로 "국민의힘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겁박과 검열, 통제로 국민의 상식을 무너뜨리려 하는 민주당의 반헌법적 폭거에 단호히 맞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5. 5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