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정계 은퇴’ 홍준표 “당이 날 버려…미국 다녀오겠다”

세계일보
원문보기
“인생 3막 구상할 것”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5일 “내가 당을 떠난 것은 내가 당을 버린게 아니라 당이 나를 버렸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그 당에서 나올수 밖에 없었다는 홀가분한 심정으로 내 인생 2막을 정리 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제21대 대통령후보자 국민의힘 3차 경선 진출자를 발표하는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김문수, 홍준표 후보가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

제21대 대통령후보자 국민의힘 3차 경선 진출자를 발표하는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김문수, 홍준표 후보가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


홍 전 시장은 “43년전 사법고시 합격하여 검사로 출발한 것이 내 인생 1막 이었다면 30년전 신한국당에 들어와 정치를 시작한 것은 내 인생 2막이었다”며 “내 인생 3막 구상을 위해 지인이 있는 미국에 잠시 다녀 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세상사 잊고 푹 쉬면서 내 인생 3막을 다시 시작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탈락한 뒤 정계 은퇴를 선언하고 탈당계를 제출했다. 국민의힘 최종 대선 후보로 선출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홍 전 시장의 정계 은퇴를 만류하며 지원을 요청했지만, 홍 전 시장은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았다.

구윤모 기자 iamkym@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