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고향 경북 찾은 이재명 "특정 당만 찍으면 경제 못 살려"

JTBC
원문보기
"제가 왜 미울까요" 경북서 섭섭한 토로하기도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경북, 강원, 충북 지역에서 나흘째 '경청 투어'를 이어갔습니다. 고향인 경북에서 유독 지지율이 낮은 데 대한 서운함도 내비쳤는데, "특정 당이 집중적으로 집권한 지역일수록 경제가 살아나지 않는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경청투어 4일 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찾은 곳은 경북이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제 고향이라고 환영해 주는 겁니까? {네!} 이번에는 좀 다를까요? {네!} 감사합니다.]


지지자들이 건넨 자서전에 싸인해주고, 아이들과 함께 사진도 찍습니다.

이 후보는 고향인 경북에서 지지율이 낮은 것에 대한 서운함을 드러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제가 미울 겁니다. 그런데 왜 미울까요? 온갖 모함을 당하긴 하지만 제가 정말로 뭐가 있었으면 이 자리까지 왔겠어요. 먼지 이상으로 털었는데…]


특정 당이 계속 집권한 곳일수록 경제가 살아나지 않는다며 자신을 지지해 줄 것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폭동을 일으키든 말든, 국민들을 갖다가 아예 지옥으로 빠뜨리든 말든 상관없이 '어, OO당, 오! 그러면 무조건!' 이렇게 하니까 지역 주민들 위해서 일할 필요가 있어요, 없어요. {없어요.} 아니, 얼마나 지역 주민이 우습게 보이겠어요?]

이 후보는 자신은 매우 보수적인 사람이라며 중도 보수로 외연 확장 의지도 거듭 피력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우리 사회의 보수라고 하는 게 진짜 보수가 아니에요. 가짜 보수예요. 헌법을 파괴해요. 헌법을 지키자는 쪽을 막 공격해요. 그건 보수가 아니죠.]

이 후보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공약도 발표했는데 코로나19 당시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들의 채무를 조정해 주거나 탕감해 주는 코로나 대출 종합대책과 12·3 계엄으로 인한 피해 회복 비용도 국가가 지원하겠다고 했습니다.

이 후보는 온라인 생방송 일정을 끝으로 3박4일 간의 '1차 경청투어'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내일(5일)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서울 조계사를 찾습니다.

[화면출처 유튜브 '이재명TV']

[영상취재 김영묵 / 영상편집 최다희]

이승환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