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우원식 의장, 이주호 권한대행과 통화 "대선후보 안전 만전 기해달라"

뉴시스 오정우
원문보기
"후보자들에 대한 어떤 폭력도 용납될 수 없어"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우원식(오른쪽) 국회의장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접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2.03. xconfind@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우원식(오른쪽) 국회의장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접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2.03. xconfind@newsis.com



[서울=뉴시스] 오정우 정금민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이 4일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대선 후보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우 국회의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교육부총리와 통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대선에 나선 후보들의 신변 안전에 대한 여러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며 "선거는 민주주의 꽃이다. 자유롭고, 공정하고, 평화롭게 치러져야 한다"고 했다.

이어 "후보자들에 대한 협박, 위협 등 어떤 폭력도 용납될 수 없다"며 "사회적 갈등 격화가 불러올 수 있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권한대행에게 경호강화 등을 통해 대선 후보들의 안전에 각별히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부연했다.

한편, 경찰은 대선 후보를 대상으로 180명 규모의 전담 경호팀을 배치하는 것을 협의 중이다.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지난달 28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정당별 대선 후보자에 대해서 전담 경호팀을 배치해 관련 정당과 순차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조만간 후보자가 확정되면 주요 정당과 다른 정당에서도 경호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riend@newsis.com, happy726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사회장
    이해찬 사회장
  2. 2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3. 3카카오모빌리티 콜 차단
    카카오모빌리티 콜 차단
  4. 4이호선의 사이다 논란
    이호선의 사이다 논란
  5. 5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