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중국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또 '난동'…"시험단계 오류인 듯"

뉴스1 김지완 기자
원문보기

2월에도 춘절 공연 중이던 로봇이 관객에 달려들어



중국의 한 로봇 연구소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이 난동을 부리는 모습 <출처=휴머노이드 로봇 가이드 투더 갤럭시 유튜브>

중국의 한 로봇 연구소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이 난동을 부리는 모습 <출처=휴머노이드 로봇 가이드 투더 갤럭시 유튜브>


(서울=뉴스1) 김지완 기자 = 중국에서 인간을 닮은 한 휴머노이드 로봇이 통제 불능 상태로 난동을 부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1일(현지시간) 반중 성향 매체인 에포크타임스, 미국의 대중국 단파방송 희망의소리(SOH) 등에 따르면 중국의 한 로봇 연구소에서 제조 중이던 휴머노이드 로봇이 통제 불능 상태가 되어 난동을 부렸다. 이 일이 발생한 시기와 장소는 특정되지 않았다.

이 모습을 담은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공장 내에서 2명의 연구원이 미니 크레인에 매달린 로봇을 조작하는 모습이 나온다. 로봇은 작동을 시작하자 사방으로 팔을 미친 듯이 휘두르면서 연구원을 공격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이로 인해 주변에 있던 컴퓨터 모니터 등의 물건이 떨어지기도 했으며 로봇과 함께 크레인도 움직였다.

이에 연구원은 놀란 표정으로 몸을 피했고 로봇이 매달려 있던 크레인을 뒤로 잡아당긴 뒤에야 로봇은 움직임을 멈췄다.

SOH는 시험 단계의 로봇이 일부 오류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월 중국 허베이성 탕산에서는 춘절을 맞아 한 행사에서 공연 중이던 중국 기업 유니트리의 로봇이 갑자기 통제 불능에 빠져 관객에 달려들려고 한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당시 현장의 진행 요원이 로봇을 막아서 다친 사람은 없었다.


유니트리는 이에 대해 "사고였다"며 "프로그램 설정이나 센서 오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gw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고현정 송년회
    고현정 송년회
  2. 2김원훈 신인상 수상
    김원훈 신인상 수상
  3. 3강태오 최우수상
    강태오 최우수상
  4. 4SBS 연예대상
    SBS 연예대상
  5. 5김성령 완경 고백
    김성령 완경 고백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