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첫 美 무대서 컷 탈락한 최승빈…“와, PGA 투어는 디테일이 다르네요”

이데일리 주미희
원문보기
PGA투어 더 CJ컵 바이런 넬슨 합계 4오버파 ‘컷 탈락’
“구질·스핀 컨트롤·탄도 등 디테일 달라”
“샷은 괜찮았지만 이틀 내내 퍼트가 너무 안 떨어져”
“미국 오고 싶다는 꿈 더 선명해져…Q스쿨 또 도전”
[매키니(미국)=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영건’ 최승빈이 처음 경험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컷 탈락했지만, 실제 몸으로 체험하면서 배운 게 많았다고 밝혔다.

최승빈(사진=CJ그룹 제공)

최승빈(사진=CJ그룹 제공)


최승빈은 3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파71)에서 열린 PGA 투어 더 CJ컵 바이런 넬슨(총상금 990만 달러) 2라운드까지 합계 4오버파 146타를 기록, 하위권인 147위에 머물렀다.

최승빈은 컷 탈락했지만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미국)의 경기를 직접 보기 위해 3라운드도 대회장을 찾았다. 그는 한국 취재진과 만나 “결과가 좋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후회는 없다”며 “한국과 차이를 몸으로 느꼈다. 부족한 부분, 보완해야 할 부분을 체득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타이틀 스폰서 CJ의 추천으로 이번 대회에 출전한 최승빈은 1라운드에서 3타를, 2라운드에서 1타를 잃었다. 나쁘지 않은 스코어였지만 워낙 적은 타수를 적어낸 선수가 많아 첫 PGA 투어 도전에 컷 탈락을 하고 말았다.

그는 “샷 메이킹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많았다. 구질, 스핀 컨트롤, 탄도 등 PGA 투어 선수들은 상황에 맞게 만들어 치는 것 같았다. 그런 부분이 매우 디테일하다고 느꼈다”고 상세하게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플레이에 대해서는 “샷은 괜찮았지만 이틀 내내 퍼트가 너무 들어가지 않았다”며 아쉬워했다. “중요한 순간에 퍼트가 계속 안 들어가서 흐름을 못 탄 게 아쉽다”고 말했다.


최승빈은 1라운드에서 퍼트로 얻은 이득 타수 -1.218타로 111위, 2라운드에선 -1.390타로 127위에 머물렀다.

그는 “언듈레이션도 있는 편이었고 쉬운 그린은 아니었지만, 그냥 제가 플레이를 못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회 주간 월요일에 미국에 도착한 그는 경기 전날까지도 잠을 제대로 못 자서 시차 적응에 실패했다고 했다. 그렇지만 “핑계를 대고 싶지는 않다”며 “샷에서는 크게 부족하다 느끼지 않았는데 확실히 퍼트, 쇼트게임에서 차이가 많이 났다. 항상 느꼈던 부분이지만 이번 기회에 더 확실하게 느꼈다”고 말했다.


결과가 아쉬울 법도 한데 최승빈은 싱글벙글 웃는 얼굴이었다. 그는 “PGA 투어에 오고 싶다는 꿈이 더 선명해졌다. 항상 PGA 투어에 오는 상상만 했는데, 직접 와서 해보니 상상과는 완전 달랐다. 제가 부족한 부분이 더 크게 느껴졌고 어떻게 준비하면 되겠다는 청사진도 명확해졌다. 한국에 가서 더 열심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연습 라운드에서 김시우, 안병훈 등 같은 ‘팀 CJ’ 소속이자 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형’들과 함께 플레이를 해본 그는 “형들이 다들 자신감 있었다. 특히 쇼트게임 스킬 면에서 ‘확실히 PGA 투어 레벨이구나’라는 걸 느꼈다”고 했다.

최승빈은 올해도 하반기에 열릴 PGA 투어 퀄리파잉(Q) 스쿨 예선에 응시해 계속 PGA 투어 꿈을 향해 노크할 것이라고도 했다. 그는 “1부 투어에 처음 올라온 2022년부터 작년까지 3년 연속 Q 스쿨을 봤다. 이번에 PGA 투어를 경험하면서 골프를 생각하는 폭이 넓어졌다. 디테일한 부분을 준비하려고 노력하겠다. PGA 투어에 올 때까지 끝까지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힘차게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