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병3' 대박났는데…김민호 "장삐쭈 작가 하차, 걱정 많았다" [엑's 인터뷰①]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김민호가 드라마 '신병3' 종영 소감을 전하며 큰 사랑을 받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최근 배우 김민호는 서울 강남구 디퍼런트컴퍼니 사옥에서 엑스포츠뉴스와 만나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신병3'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신병3'는 예측 불허 두 신병의 전입과 역대급 빌런의 복귀로 비상이 걸린 신화부대, 상병 진급을 앞두고 꼬여버린 박민석(김민호 분)의 난이도 급상승한 군생활이 다이내믹하게 펼쳐지는 작품이다.

지난달 29일 종영했으며, 최종화 시청률은 시즌3 최고인 전국 3.3% 수도권 3.6%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4월 4주차 TV 통합 부문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마지막까지 레전드 군텐츠의 진가를 발휘했다.

시즌1부터 3까지, 주연으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김민호. 이날 종영 소감에 대해 "3까지 성공적으로 끝나서 너무 감사하다. 처음에는 제발 예뻐해 달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 배우 입장에서 시즌제를 하는 것 자체가 남일이었는데 감사하다"라며 마음을 내비쳤다.

작품이 시즌3까지 올 수 있던 비결은 뭘까. 그는 캐릭터의 힘이 큰 것 같다며 여성 시청자들이 점차 늘어난 점을 언급했다. "시즌2 끝날 무렵부터 여성시청자들이 늘기 시작했다. 캐릭터의 영향인 것 같다. 어느 조직에나 있을 것 같은"이라며 "그래서 여성분들한테도 공감을 많이 얻은게 아닌가"라고 생각을 전했다.




이번 '신병3'는 장삐쭈 작가가 하차한 이후 첫 시즌, 윤기영 작가가 투입됐다. 지니TV 오리지널 작품인 '신병3'가 다른 OTT인 티빙에 풀리기도 했다.

장삐쭈 작가 하차 후 달라진 부분에 대해 "조명, 카메라 감독도 바뀌었다"며 "강제 초심으로 돌아가는 마음이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익숙하니까 위험할 수 있는데 초심이 다시 생겼다. 긍정적으로 좋았던 것 같다 .작가님이 어마어마하게 부담감을 갖고 계셨다"고 말했다.

'강제 초심'으로 돌아가게 됐다는 김민호, 걱정은 없었을까. 김민호는 "(시즌3를 이어가는 것은) 일단 너무 감사한 일인데 찍으면서 걱정 많이 했다. 대본도 장삐쭈님이 안 쓰시고 하니까 대본을 받았을 때 이해 안 되는 부분도 있는 것 같고 달라지다 보니까"라며 "그전에 하던 것과 다르다 보니까 걱정 많이했다"고 솔직히 밝혔다.




그러면서도 "시즌3가 잘 되면서 '이런 게 중요한 게 아니구나' 시청자들도 너무 예뻐해 주셔서"라며 "'푹 빠져서 미쳐서 하자' 생각했던 것 같다. 의심하지 말고. 모든 걸 이 마인드로 했던 것 같다"며 장삐쭈 작가 하차 등 시즌3가 이전 시즌과 달라진 부분이 있었지만 이또한 작품의 매력인 점을 짚었다.

'신병3'는 방영 기간 동안 티빙에 풀리면서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다. 기존 지니TV 제작의 작품은 KT에 가입하거나, 비이용자는 방영 시간에 본방송을 챙겨봐야만 시청 가능했다. 시청자 유입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았던 것.

김민호는 "1, 2때 항상 아쉬웠던 게 그거였다. 모든 배우들이 똑같이 생각하는 건데 '한 명이라도 더 보는 게 중요'한 건데. 특히나 요즘같이 콘텐츠가 많은 시대에 지니 TV 쓰지 않는 사람들은 어떡하나. 이해가 안 가면서도 방송사 측 이해도 되고 아쉬움인 것"이라며 "3 때 간다고 해서 너무 좋아했다. 어떻게 보면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너무 좋았다.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는 거고, 1,2가 역주행하더라"라고 털어놨다.

([엑's 인터뷰②]에 계속)

사진=디퍼런트컴퍼니, 지니TV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