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험지' 강원 표심 공략…신변 위협 제보에 경호 강화도

JTBC
원문보기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당세가 약한 강원도를 찾았습니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후보 간의 단일화 움직임에 대해서는 "반헌법 세력의 연합"이라고 했습니다.

함민정 기자입니다.

[기자]

엊그제 경기와 강원 접경 지역을 찾은 이재명 후보는 오늘(3일)은 강원도 동해안 벨트를 찾았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이 동네 영업하시는 분들은 힘드실 건데 오신 길에 장 좀 많이 봐가지고 가세요.]


전통시장을 찾은 이 후보를 향해 상인들과 시민들은 "경제를 살려달라"고 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경제를 살려주세요.} 경제도 살려야 되고 남북 간에 군사적 긴장도 완화해서 평화적으로 서로 공존해야 이 강원도도 살 길이 생기지 않겠습니까.]

신변 위협 제보가 있다고 밝힌 이 후보는 경호를 강화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제가 오늘부터는 경호 문제 때문에 손을 잡거나 못하게 됐으니까 이해 부탁드립니다. 눈은 맞출 수 있습니다. 손은 못 잡아도.]

이재명 후보는 이곳 강릉 카페거리와 속초, 양양의 전통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보수 텃밭으로 지난 대선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표를 몰아줬던 강원 민심 잡기에 나선 겁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잘못해도 찍어주고 뭐 사고 쳐도 찍어주고. 우리 파란색이지 우리 빨간색이지 공천만 받으면 무조건 찍어주니 뭐 하려고 열심히 일합니까?]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후보 사이 단일화 추진 움직임을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반헌법 민주공화국 파괴 세력들끼리 연합하는 거야 뭐 예측된 일 아니겠습니까.]

이 후보는 강원 동해안 방문에 맞춰 어업 활성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해양 바이오산업 육성과 권역별 복합해양 관광도시 확대 등 내용이 담겼습니다.

내일은 경북 영주·예천과 충북 단양·영월 등 '단양팔경 벨트'를 찾아 민생 행보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영묵 신승규 / 영상편집 강경아]

함민정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2. 2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3. 3전현무 링거 의혹
    전현무 링거 의혹
  4. 4해양수산부 북극항로
    해양수산부 북극항로
  5. 5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