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캣츠아이, 신곡 'Gnarly' 반응 폭발… 세계 26개국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 선정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원문보기

(MHN 이주환 인턴기자) 시작부터 달랐다, 하이브 소속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의 'Gnarly(날리)'가 글로벌 플랫폼을 점령하며 신드롬의 서막을 알렸다.

지난 30일 공개된 KATSEYE의 'Gnarly'는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대표 플레이리스트인 '뉴 뮤직 프라이데이(New Music Friday)'에 26개국/지역에서 선정됐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 독일, 인도, 필리핀, 네덜란드, 싱가포르 등이 포함됐으며, 이는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그룹의 영향력을 입증한 결과로 평가된다.

'뉴 뮤직 프라이데이'는 각국 음악 전문가들이 선별한 신곡을 소개하는 스포티파이의 대표적 큐레이션 콘텐츠다. 'Gnarly'는 발매 18시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글로벌 청취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다수의 청취자를 기반으로 하는 이 플레이리스트 선정은 향후 각국 차트에서의 순위 상승 가능성 또한 높인다.

유튜브에서도 KATSEYE의 존재감은 확실히 드러났다. 'Gnarly'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일 미국, 영국, 캐나다, 오스트리아, 호주 등에서 인기급상승 동영상 음악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총 28개국/지역의 유튜브 트렌딩 리스트에 오르며 전 세계 음악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국내 반응도 긍정적이다. 'Gnarly'는 멜론 '핫100' 차트(발매 30일 이내 신곡 대상)에서 5월 2일 기준 59위에 진입했다.


지난 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방송 활동에 나선 KATSEYE는 오는 4일 SBS '인기가요' 무대에도 출연 예정이다.

한편 'Gnarly'는 하이퍼팝 장르에 댄스와 펑크 요소가 가미된 실험적인 트랙이다.

여섯 멤버의 거침없는 보컬과 직설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독창적이며 파격적인 사운드를 완성했으며, 국내외 평단과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하이브 레이블즈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