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당원과 국민 결정 승복…위험한 나라 되는 것 막아달라"(종합)

뉴시스 하지현
원문보기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김문수…한동훈 탈락
한동훈 "국민·당원과 함께 뒤에서 응원할 것"
[고양=뉴시스] 고승민 기자 = 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 전당대회에서 한동훈 후보가 승복 연설을 하고 있다. 2025.05.03. kkssmm99@newsis.com

[고양=뉴시스] 고승민 기자 = 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 전당대회에서 한동훈 후보가 승복 연설을 하고 있다. 2025.05.03.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하지현 한은진 한재혁 기자 =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최종 경선에서 김문수 후보에게 패배한 한동훈 후보는 3일 "당원들과 국민들의 결정에 승복한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결과 발표 뒤 승복 연설을 통해 "제 여정은 오늘 여기서 끝나지만 우리 김문수 후보가 대한민국이 위험한 나라가 되는 것을 막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후보는 "저도 뒤에서 응원하겠다"며 "맑은 날도, 비 오는 날도, 눈 오는 날도 국민과 당원과 함께하겠다"고 했다. 그는 고개 숙여 인사한 뒤 최종 후보로 선출된 김문수 후보와 포옹을 나눴다.

전당대회 후 지지자들과 만난 한 후보는 "고생 많으셨다"며 "제 여정은 여기서 끝나지만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하겠다. 고맙다"고 말했다. 한 후보의 일부 지지자들은 "(대선에서) 투표 안 한다"고 하는 등 실망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대선에서 제 도전은 여기까지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이 더욱 위대하고 아름다운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우리 국민의힘이 진정한 국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언제나 국민이 먼저다. 감사하다"고 썼다.

한동훈 캠프 김형동 공보단장은 논평을 통해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김 후보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한 후보를 향한 43.47%의 귀중한 지지와 성원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그동안의 지지에 보답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3차 경선 결과를 발표하고 최다득표자인 김 후보를 대선 후보로 확정했다. 김 후보는 지난 1~2일 진행된 당원 선거인단 투표(50%)와 국민 여론조사(50%)에서 최종 합산 득표율 56.53%를 기록했다. 한 후보의 최종 득표율은 43.47%였다.

김 후보는 이날 "민주당 이재명 세력의 집권을 막기 위해서라면 어떤 세력과도 강력한 연대를 구축하겠다"며 "국민과 우리 당원들께서 납득할 수 있는 절차와 방식으로 (연대를) 추진하겠다. 그리고 마침내 이기겠다"고 밝혔다.

그는 한 후보를 비롯한 경선 후보에게 무대 단상으로 올라올 것을 요청한 뒤 "함께 뭉치고 헌신해서 반드시 우리 대한민국을 살리겠다"며 손을 맞잡고 들어올리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gold@newsis.com, saebyeo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해찬 전 총리 장례
    이해찬 전 총리 장례
  3. 3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4. 4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5. 5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