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예능 '지구오락실'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에그이즈커밍 이 제작한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니팩트게임즈(대표 윤여민)는 최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지구오락실M : 숨은 토롱 찾기'의 사전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tvN 인기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의 세계관을 계승 및 확대한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이다. 유저가 지구용사 '지락이'가 돼 도망친 캐릭터 '토롱이'를 추격하는 여정을 담았다. 이 과정에서 숨은그림찾기를 비롯해 오락실 감성의 레트로 미니게임을 넘나드는 구성으로, 기존 캐주얼 장르 대비 한층 입체적인 재미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숨은그림찾기 맵은 '90년대 게임 속 세계'라는 설정으로 방송 속 명장면은 물론, 나영석 PD 캐릭터와 제작진 의상, 소품, 대사, 사운드까지 유쾌하게 녹여냈다. IP 팬이라면 장면 곳곳에 숨어 있는 디테일을 발견하며 색다른 재미와 반가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오락실' 콘텐츠는 90년대를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미니게임이 준비됐다. 이는 세대를 아우르는 향수와 캐주얼한 즐거움을 함께 전달하고자 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번 기획을 함께 한 에그이즈커밍 측에서는 " '지락실'의 팬들이 능동적으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콘텐츠가 될 것 같다"며 "이번 시즌 촬영기간 동안 제작진과 출연진 모두 직접 플레이하며 테스트를 해봤는데, 방송 콘텐츠의 포인트가 게임 속에 풍성하게 연출돼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게임은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 시즌3의 방영 시점에 맞춰 기획됐다. 시즌3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40분 tvN에서 방영되고 있다. 이 회사는 작품 론칭 이후에도 방송 내용이 반영된 맵과 미니게임을 순차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한편 미니팩트게임즈는 임팩트 있는 콘텐츠 IP를 대중성 높은 캐주얼 게임으로 기획 · 퍼블리싱 하는 IP 게임 전문 기업이다.

CJ ENM에서 IP 기반 게임 사업을 주도한 주요 인력들로 구성됐으며, 캐주얼 게임을 통해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을 제공하고, 팬덤과 콘텐츠의 가치를 게임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