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습격 모의' 제보…"손잡는 것조차 어려워도 우린 하나"

연합뉴스TV 이다현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한 습격 모의 제보가 잇따라 경호를 강화하고 대민 접촉을 자제한다고 민주당이 오늘(3일) 밝혔습니다.

이 후보 측은 "후보에 대한 피습 모의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부터 후보의 대인 접촉이 어려운 상황이다.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공지했습니다.

'골목골목 경청투어'의 일환으로 오늘 강원 동해안 일대를 방문 중인 이 후보는 오전 속초 중앙시장에서 시민들과 만나"경호 문제 때문에 오늘부터 손을 잡지 못하게 돼 이해 부탁드린다"며 "오늘도 무슨 일이 있을 거라고 해서 저희가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한 분 한 분의 손을 꼭 잡고 따뜻한 위로와 진심 어린 응원을 건네고 싶었지만 이젠 눈인사만으로 마음을 나눠야 한다고 한다"고 아쉬워하면서도 "비록 손잡는 것조차 어렵더라도 우리는 하나다. 하나 돼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동해안벨트' 방문에 맞춰 이 후보는 SNS를 통해 어업 활성화 방안도 발표했습니다.

이 방안에는 '영세어업인에게 지급하는 수산공익직불금 인상', '양식수산업 재해보험 보장 범위 확대', '수산 종자와 양식어업 장비 스마트화 지원', '어선 임대 사업 확대' 등이 담겼습니다.


이 후보는 "살기 좋은 어촌, 활기찬 어촌으로 나아가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며 "어민의 삶을 지키고, 우리 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피습 모의 제보에 접촉 자제하는 이재명 후보
    (양양=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사흘째인 3일 강원도 양양군 양양시장에서 도민들과 악수 등 접촉을 피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이 후보 측은 SNS를 통해 "후보에 대한 피습 모의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부터 후보의 대인 접촉이 어려운 상황이다.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공지했다. 2025.5.3
    utzz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피습 모의 제보에 접촉 자제하는 이재명 후보 (양양=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사흘째인 3일 강원도 양양군 양양시장에서 도민들과 악수 등 접촉을 피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이 후보 측은 SNS를 통해 "후보에 대한 피습 모의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부터 후보의 대인 접촉이 어려운 상황이다.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공지했다. 2025.5.3 utzz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다현(ok@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