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정도면 진심’…트럼프 “관세發 불경기 우려 NO, 결국 사상 최고 경제”

헤럴드경제 신동윤
원문보기
[AP]

[AP]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관세 정책이 장기적으로 미국 경제에 크게 도움 될 것이라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NBC뉴스가 공개한 인터뷰 발췌본에서 ‘경기가 단기에 불황에 빠져도 장기적으로는 괜찮냐’는 질문에 “모든 게 괜찮다”면서 “지금은 전환기다. 우리가 엄청나게 잘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불경기를 우려하냐는 질문에 “아니다”라고 답했다.

불경기가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에는 “무엇이든 일어날 수 있지만 우리가 우리나라 역사상 최고의 경제를 갖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월가의 금융업계가 관세 정책으로 인한 불경기를 우려한다는 지적에는 “월가의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역사상 최고의 경제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왜 그런 사람들은 이야기하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미국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의 예측 불가능하고 전례 없는 수준의 관세로 금융시장이 요동치는 가운데 미국 경제가 관세 불확실성 영향으로 지난 1분기 역성장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경기 침체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가 필요하며 약간의 고통을 감내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