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전현무와 결혼설' ♥홍주연, 100년 된 명품에 눈독…中 황실용 화류목으로 제작('진품명품')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류예지 기자]
SNS

SNS


KBS 1TV 에 100년 전 명품 가구로 불린 문봉호 소목장의 삼층농이 등장했다.

거울로 장식되어 20세기 가구임을 알 수 있는 이 삼층농은 팔각으로 구성된 여닫이문, 박쥐문양과 꽃문양 등을 화려하게 생긴 장석들로 빼곡히 구성되어 있다. 목재는 중국 황실을 매료시켰고 대한제국 황실에서 사용하던 화류목이다. 아름다운 붉은색을 띤 화류목은 무겁고 단단한 고가의 목재로, 실력 있는 소목장만 다룰 수 있는 고급재료다.

이 가구를 만든 문봉호 소목장은 대한제국 황실의 소목장 출신이라고 알려져 있다. 현재 남아 있는 그의 가구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매우 희귀하다. 문봉호 소목장은 가구에 이 ‘표식’을 남겨서 본인의 작품임을 알렸다. 당시 아무나 살 수 없었던 문봉호 소목장의 표식은 어디에 있을까? 또, 100년 전 명품 가구 삼층농의 추정 감정가는 얼마일까?

‘전현무와 결혼설'에 휘말렸던 홍주연 아나운서를 홀린 문봉호 삼층농의 추정 감정가는 이번 주 이번 주 진품명품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쇼 진품명품

TV쇼 진품명품



더불어 유교의 덕목인 글자 획 안과 밖에 고대 설화와 고사의 상징물이 들어가 있는 문자도 1점과, 어머니의 사랑이 느껴지는 버선본과 버선본집이 등장한다. 특히 100여 년 전 버선본에는 정체불명의 글씨가 쓰여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우리 고미술품의 아름다움을 함께 알아볼 쇼감정단으로는 대한민국 록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 ‘백두산’의 기타리스트 김도균, <누가누가 잘하나>, <어린이 동물 티비> 등 어린이 방송 진행의 1인자인 방송인 에이시아와 <개그콘서트>를 이끄는 수장 개그맨 정태호가 함께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강선우 뇌물 혐의
    강선우 뇌물 혐의
  3. 3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4. 4현빈 손예진 기부
    현빈 손예진 기부
  5. 5가족친화 우수기관
    가족친화 우수기관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