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나들이철 안전 대비"…악사손보, 차보험 특약 활용법 소개

뉴시스 권안나
원문보기
차량 사전점검·주기적인 환기 등 필요
임시 운전자 특약·긴급출동 서비스 유용
[서울=뉴시스]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특별약관 이미지. (사진=악사손해보험 제공) 2025.05.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특별약관 이미지. (사진=악사손해보험 제공) 2025.05.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최장 엿새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나들이 및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장거리 운행 등 차량 이동량이 크게 늘면서, 교통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3일 AXA손해보험은 나들이철 안전 운전 수칙과 자동차보험 특약 가입 시 눈여겨 볼 만한 팁을 소개했다.

먼저 직접 차량을 운전하는 장거리 이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안전을 위한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운전자는 출발 전 타이어 마모를 비롯한 차량 부품 이상과 내 차 상태를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이동 중에는 졸음운전과 과속,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반드시 삼가야 한다. 따뜻한 날씨로 인해 졸음운전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주기적인 환기가 도움이 된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운전대를 잡는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비하고자 한다면 자동차보험 특별약관에 미리 가입해 두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렌터카 및 타인이 운전하는 차량 이용 시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나,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 및 법률 비용을 보장해주는 특약 등을 통해 긴급 상황에도 신속히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악사손보는 자동차보험 상품 내 다양한 특약 및 보상서비스 체계를 마련했다.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특별약관 중 '임시 운전자 특약'에 가입하면 장거리 주행 시 타인이나 제3자가 운전하던 중 발생한 차량 사고도 보상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보험기간 중 1일부터 30일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나들이나 여행을 갈 때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운전자라면, '대중교통수단 이용중 상해' 특별약관을 통해 사고 시 보상받을 수 있다. 이 특약은 시외버스 및 고속버스(전세버스 제외)를 포함해 시내버스, 농어촌버스,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중 발생한 사고의 직접적인 결과로 사망 또는 후유장애에 대해 약정한 한도 내에서 보장한다. 승·하차 중 발생한 사고도 포함된다.

악사손보는 자동차보험 가입과 동시에 보상 전문가를 1대 1로 배정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에 가입하면, 갑작스러운 사고 발생 시 GPS 위치 확인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사고 지점을 파악해 신속한 출동과 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