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줄읽기] ‘균은 어떻게 세상을 만들어 가는가’ 외

조선일보 조선일보
원문보기

●균은 어떻게 세상을 만들어 가는가(조너선 케네디 지음)=유전학·생물학·인류학·고고학·경제학·역사 등 다양한 분야 최신 연구를 토대로 균이 우리 삶에 끼친 영향을 탐구한다. 역사의 주요 변곡점에는 균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 아카넷, 2만3800원.

●뉴욕 3부작(폴 오스터 원작·폴 카라식 각색)=폴 오스터 1주기를 맞아 미국과 한국에서 그의 대표작을 그래픽 노블로 동시 출간했다. 세 편의 연작 소설로 구성된 ‘뉴욕 3부작’은 폴 오스터라는 세계의 시작을 알린 작품. 미메시스, 2만8000원.

●줍는 순간(안희연 지음)=시인 안희연이 2005~2025년까지 여행한 기록. 시인은 ‘어떤 장소에서든 시를 발견하는 사람이고 싶다’고 말한다. 여행지에서 그는 채집통을 가진 사람이 된다. 그를 찌르는 순간, 관통하는 감정들을 줍는다. 난다, 1만8000원.

●글을 몰라 이제야 전하는 편지(권정자 외 지음)=순천의 할머니들이 늦은 나이에 글을 배워 편지를 썼다. 딸과 아들, 친구, 남편, 부모 등에게 차마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썼다. 남해의봄날, 2만2000원.

●뷰티의 과학(미셸 웡 지음)=화장품과 뷰티케어를 과학적으로 분석한다. 피부·모발 관리에 관한 100여 가지 질문에 답한다. 화장품 과학 전문가인 저자는 뷰티 관련 플랫폼을 운영해 100만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시그마북스, 3만원.

●페라리 75년(데니스 애들러 지음)=1947년 시작된 페라리 스포츠카의 역사를 훑는다. 자동차 역사가이자 사진작가인 저자의 사진은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듯한 생생함을 준다. 잇담북스, 3만2000원.


●격동의 백산일기(지청천 지음)=한국광복군 총사령관, 국회의원, 신흥무관학교 교성대장 등을 지낸 지청천 장군의 기록을 현대어로 옮겼다. 부끄럼 없이 살고자 했던 지사의 고결한 정신이 스몄다. 선인, 5만5000원.

●나는 곧 세계(크리스토프 호크 지음)=세계적인 신경과학자인 저자가 쓴 ‘세계’와 ‘나’에 관한 이야기. 의식과 의식의 확장에 대한 연구를 담았다. 과학철학에 관심 있는 독자들은 주목할 것. 미메시스, 2만8000원.

[조선일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