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하나손보, '하나더넥스트 3N5 간편 건강보험' 출시

아시아경제 문채석
원문보기
전액본인부담 암 치료비 보장
하나손해보험은 1일 유병자보험 신상품 '(무)하나더넥스트3N5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유병자보험 혹은 간편보험은 고혈압 당뇨 등 기저질환으로 인해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유병자가 간소화된 알릴 의무로도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인구 고령화 및 만성 질환자가 늘면서 20대 이상 유병자 비율은 2022년 기준 63%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면보험 시장에서 유병자보험이 전체 시장의 44%를 차지하고 있다. 성인 절반 가까이가 유병자로 분류되는 셈이다.

하나손보가 이번에 출시한 상품도 질병 및 상해로 인한 입원 수술 이력에 따라 맞춤형 요율을 적용하는 상품이다.

'하이클래스 암주요치료비, 항암약물치료비' 등 최신 담보를 탑재했다. 고액의 전액 본인부담 암 치료비를 보장한다.

특히 의료비 부담이 큰 비급여치료인 로봇수술, 중입자치료 등 신의료기술에 대해 암주요치료비 대비 약 85% 저렴한 보험료로 지원한다. 환자 생존율을 높이고 경제적 부담은 덜어준다.


이밖에 136대 질병 수술비는 업계 최다 질병범위를 보장한다.

하나손보는 시그니처 상품인 기존 '뉴 건강하면 더 좋은 하나의 보험'에 더해 이번 신상품까지 출시함으로써 유병자 상품 시장에서 업계 최고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뉴 건강하면 더 좋은 하나의 보험은 건강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는 개념의 상품으로, 하나손보가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간편보험으로 가입해도 건강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38% 할인해준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하나더넥스트는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 브랜드로, 고객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장기보험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혁 탈당 권유
    김종혁 탈당 권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김가영 여성체육대상
    김가영 여성체육대상
  4. 4엔하이픈 밀라노 동계올림픽
    엔하이픈 밀라노 동계올림픽
  5. 5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박지우 밀라노 올림픽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