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IST 떠난 에이핑크 정은지, 손현주 소속사 빌리언스와 전속계약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가수 정은지. KBS 제공

가수 정은지. KBS 제공



그룹 에이핑크(Apink)의 메인 보컬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정은지가 데뷔 때부터 함께한 IST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빌리언스에 새 둥지를 틀었다.

빌리언스는 "정은지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음악,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그가 앞으로도 폭넓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전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역시 같은 날 오후 공식입장을 내어 "IST엔터테인먼트와 아티스트 정은지의 전속계약이 최근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린다. 당사와 정은지는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충분한 논의 끝에, 서로의 길을 응원하기로 뜻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IST는 "정은지는 2011년 그룹 에이핑크로 데뷔한 이래 지난 14년간 당사와 함께하며 그룹 활동은 물론, 보컬리스트와 배우로서 꾸준히 자신만의 색을 쌓아왔다. 오랜 시간 보여준 진정성 있는 행보와 열정으로 이뤄낸 눈부신 성장은 당사에게도 의미 있는 여정이었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새로운 출발을 앞둔 정은지의 앞날과 빛나는 행보를 진심으로 응원하겠다. 그동안 정은지를 향해 따뜻한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글을 맺었다.

청순한 콘셉트를 내세워 2011년 데뷔한 에이핑크는 '노노노'(NoNoNo) '미스터 츄'(Mr. Chu) '1도 없어' '러브'(LUV) '덤더럼'(Dumhdurum) '리멤버'(Remember) '파이브'(FIVE) '내가 설렐 수 있게' '응응'(%%) 등 여러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팀의 메인 보컬인 정은지는 지난 2016년 첫 솔로 미니앨범 '드림'(Dream)을 발매,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22년에는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비롯해 리메이크 곡으로 채운 앨범 '로그'(log)를 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성시원 역을 맡아 배우로서도 성공적으로 데뷔한 정은지는 이 작품으로 제49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신인연기상을 받았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언터처블' '술꾼도시여자들' '낮과 밤이 다른 그녀'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고, 현재 '24시 헬스클럽'에서 미란 역을 연기하고 있다.

한편, 정은지의 새 소속사 빌리언스에는 손현주, 최무성, 고창석, 허성태, 김하늘, 이준영 등이 소속돼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